-
-
예쁜 아기 오리 한국어 영어 쌍둥이책 세트 - 전2권 ㅣ 지식 그림책
이루리 지음, 바루 그림,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기획 / 이루리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우리도 오늘 밤엔 일기 쓸까요? “예쁜 아기 오리” /도서제공 이루리 북스에서 보내주셨습니다.
- 예쁜 아기 오리는 누가 썼을까요?
- 인터넷에서 안데르센 박물관을 함께 찾아보아요
- 안데르센의 작품은 몇 개인지 함께 읽어봅시다.
- 기록하는 즐거움에 관해 이야기해 봅시다.
- 영어판 쌍둥이 책과 함께, 바이링구얼로 영어를 배우는 친구들에게도 추천.
잠이 들기 싫어 한밤중에 이웃을 찾아가는 오리와 곰은 정말 친한 친구입니다. 어느 정도냐면 잠이 들었는데도 오리가 찾아오면 문을 열고 대답해 줄 정도! 좋아하는 것도 같아요. 축구도, 야구도, 배드민턴도 함께하면 즐겁죠. 하지만 정말 좋아하는 건 동화랍니다. 그중에서도 안데르센 동화!
집으로 돌아가는 동안에도 쉬지 않고 달님에게 놀아달라고 하는 오리는 잠들기 싫어하는 아가님 같죠. 함께 한 모든 일을 기록해두는 건 오리와 곰이 같지만, 내용은 달랐어요. 같은 하루를 기록하는 방법이 서로 다른 거죠. 기록이란 이렇게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중한 거죠.
옛날 사람들이, 안데르센 같은 작가님이 글로 기록을 남겨두지 않았다면 우리는 재미있는 동화들을 볼 수 없었을지도 몰라요. 그래서 기록은 중요합니다. 이 그림책도 기록이죠.
“여러분의 소중한 기억을 일기, 편지, 그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남겨 보세요. 그 기억들이 언젠가는 안데르센처럼 전 세계에 있는 친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도 있을 거예요.”
-이소정 선임전문관 –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