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쉬워 놓쳐버린 삶의 다섯 가지 비밀 - 인생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존 이조 지음, 박윤정 옮김 / 문예춘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만 8천 년의 인생, 그들이 후대에 남기고 싶은 행복한 인생의 다섯 가지 비밀> 행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

이 책은 행복하게 죽는 방법으로 시작해, 행복한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결론을 내리며 끝납니다. 그 순간 여한 없이 눈을 감는 방법으로 늦었을 때란 없으니 비밀을 실천하라고 말합니다. 그 비밀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1️⃣가슴이 시키는 대로 살아라
2️⃣후회를 남기지 말아라
3️⃣스스로 사랑이 돼라
4️⃣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5️⃣받기보다는 주는 데 힘써라

위험을 감수할수록 후회는 줄어든다는 말에 “그래 인생은 모험이지!”라고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하지만 가장 오래가는 후회는 하지 않은 일, 가지 않은 길에서 온다는 것 이 책이 말하는 두 번째 비밀이자.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비밀입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도 알고 있는 걸 왜 비밀이라고 불렀을까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믿고 실천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극히 소수에 불과해서라고 합니다. 독서를 매일 하면 얼마나 좋은지 모두가 알고 있지만 한 달에 한 권을 읽는 사람도 드문 것과 같다고 할까요? 독서를 하는 우리는 ‘알기’와 ‘하기’를 아는 놀라운 힘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판단하는 마음은 우리를 마비시켜서, 완벽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품게 하거나 자신이 부족한 존재라는 느낌을 갖게 한다.

이게 될까? 할 수 있을까? 나는 할 자격이 있을까? 같은 우리가 일을 시도하기 전에 하는 많은 질문들이 우리의 세상을 비좁게 만들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제목처럼 너무 쉬워서 놓쳐버리게 되는 다섯 가지 비밀이 맞았습니다. 알고 있지만 실천할 수는 없었던 당연해서 놀라운 진리. 자기계발서들에서 말하는 개념이 좀 어렵다고 느꼈던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구결과나 통계가 아니라 인생 선배들의 경험담으로 이루어진 <너무 쉬워 놓쳐버린 삶의 다섯 가지 비밀> 🎁출판사의 도서제공으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