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순삭 한국사 - 보기만 해도 잡힌다! 한눈에 들어오는 가장 짧은 한국사 여행
이정균 지음 / 포르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와 문화를 즐기는 대한민국 7도 탐방기 – 5분 순삭 한국사> 우리나라 방방곡곡 여행 가이드로 주요 여행지부터 운영시간, 유적지에 얽힌 이야기 등, 가이드가 없어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한 책.

❓❓팔도라는 말 기억하시는 분? 저는 이 책보기 전까지 우리나라가 8도인 줄 알았답니다. 알고보니 팔도라면의 팔도는 조선시대이야기고요, 우리나라의 최상위 행정구역인 도는 7개. 이 책 보고 알게 된 거 저만 그런가요.

📚한국사연대표로 시작하는 이 책은, 7도에서 다섯 개의 가족 여행지를 꼽아 이용가이드와 역사, 전설을 소개하고, 식도락1분 역사로 각도의 소개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키즈카페나 놀이공원 말고 더 생생한 체험을 하고 싶었던 저자가 챙겨넣은 정보들이 꼼꼼한데요. 역사 유튜브를 운영하는 역덕답게 민담과 전설은 물론 역사까지 다채롭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시죠? 덕후가 쓴 정보책이 항상 업계최강이라는 사실!

🤭제가 출간이벤트에 “1분 한국사”라고 달았는데 보지도 않고 내용을 찍은 거 있죠? 제목은 5분 순삭한국사지만, 도별로 1분식도락 역사가 포함되어있었어요!

✍️35개의 관광지 중에서는 충청도의 온달산성을 꼽겠습니다. 평강공주와 바보온달이야기의 유적지가 있다니! 당장 가고 싶어졌거든요. (입장료 있습니다. 대인5천원 청소년3500원 어린이2500원)

1분 식도락역사에서는 감자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감자튀김 사랑하는 사람은 이해할 수 없었던 맛이 없고 까다로워서 기피대상이었던 유럽감자의 사정부터, 감자전쟁. 따뜻하면 잘 자라지 않는다는 특성까지 듣는 건 가이드가 옆에 있는 기분!

👍👍👍👍👍맛있고 즐거운 여행가이드 북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의 도서제공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