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 1년간의 생산성 실험이 밝혀낸 잘되는 사람의 루틴
크리스 베일리 지음, 황숙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전하고 싶은 사람들의 시간 관리는 이유에서 시작된다.> 적게 일하고 싶은 마음 누구나 있죠. 효율적으로 일하고 적은 시간만 일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
시간을 줄이는 이유에 핵심이 있다. 시간을 줄여서 하고 싶은 일이 있는 사람과 아닌 사람이 결과의 차이를 가른다. 저자는 1만9천캐나다달러의 학자금대출이 있었지만 저축1만달러를 가지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1년을 투자한다. 당신은 가능할까?


📚책에서 건져보기

1️⃣‘시간가치가 낮은 일’부터 위임하자. 2인가족도 가사도우미를 쓰는 시대다. 그들은 전문가이고 우리는 같은 시간동안 절대 그 일들을 끝낼 수 없다. 부가적으로 쾌적해진 집을 통해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도 즐길 수 있다. - ‼️이제 시간을 벌었다.

2️⃣‘건강’도 중요한 시간관리의 영역이다.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하니까. 식습관을 개선하고 늦은밤에 카페인을 마시지않고(홍차나 녹차도 카페인이다) 운동하고 잘 자야 한다. - ‼️이제 일할 준비가 되었다.

3️⃣나 자신을 너그럽게 다루는 것도 중요하다. 프로젝트를 한다고 채찍질만 하는 것은 길게 갈 수 없는 방법이다. 게다가 연구결과에 따르면 ‘행복할수록 더 생산적이게 된다’ 적당한 시간과 주의력 에너지를 사용하는 범위 내에서 목표를 세우고 해내도 충분하다. - ‼️이대로 계속하기만 하면 된다.


✍️총평
성공한 사람들이 시간을 다루고자 하는 이유는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해서였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한정되어 있으니까. ‼️나는 무엇 때문에 시간을 벌고 싶은가‼️이 고민부터 다시 시작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