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를 만드는 사람, 홍보인의 일 쏘스 시리즈 8
송나래 지음 / 북스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연결하는 인플루언서가 바로 홍보인>

저자는 새로운 형식과 이야기, 현장을 만들어 제안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홍보라고 말한다. 어쩐지 익숙하다면 그건 당연하다. 개개인이 SNS를 통해서 전파하고 있는 행동, 그것이 홍보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나 자신이 홍보인이구나 깨닫게 된다. 재미있는 책을 읽고 추천하는 일, 신간이 나왔음을 알려주는 일 모두가 홍보다. 응원단이나 서평단으로 불리지만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사용하는 우리가 홍보인인 이유다.

이 책을 보면서 도서 리뷰를 쓰면서 생각해 보면 좋을 몇 가지 팁을 얻을 수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빠르지만 정확하고 일관되게>가 그것이다.

-프로는 주어진 행동에서 반드시 최대한의 효율을 내야 한다.
-디테일이 전부다
-효율은 반드시 효과를 전제로 한다.

어쩌면 도서를 제공하는 출판사의 입장에서 원하는 것이 이 세 가지가 아닐까? 2주면 신간에서 내려가기 시작하는 도서의 리뷰를 빠르게, 이 책만의 강점을 살려, 그리고 누군가의 리뷰로 구매지수가 올라가는 결과라는 효율말이다.

보도자료 작성법에서 홍보라는 관점에서의 글은 무엇이어야 하는지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 소스 시리즈 중에서 실무형인 몇 권을 추천하고 싶다. 일하는 사람들의 소스로 추천하는 책은 #ESG브랜딩워크북 #도시를바꾸는공간기획 #기획하는사람MD


앞서서 기술을 개발했지만 시장의 선택을 받지 못한 불운한 천재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누군가 그들을 알아보고 지원해주었다면 역사가 달라졌을까? 생각하게 된다. 현대에 사는 천재라면 투자자와 더불어 잘 맞는 홍보인도 만나야 한다. 홍보인이 천재가 상상한 미래가 현실이 되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리뷰를 더 정성껏 써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이 책을 만든 사람들이 바라던 홍보인은 바로 나 일테니까.

#북스톤
#홍보인의일
#101퍼센트를만드는사람홍보인의일
#인플루언서
#북스타그램

(출판사의 도서제공을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