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IT공부 - 2024 세종도서 선정 1·1·1 시리즈
류한석 지음 / 글담출판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볍게 읽으려고 집었다가 큰코다친 책. 단순한 용어해설이 아니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배경지식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중고등학생용이라고 쓰여있지만, 성인도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인 독자를 위한 TIP
순서대로 읽어도 좋지만 각 장의 끝에 있는 칼럼, <IT로 세상 읽기>를 먼저 읽고 거꾸로 해당 챕터를 읽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야기를 듣고 배경 지식을 읽으면 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만나게 된 이게 그거야? 탑3>

1
IOT(사물인터넷) IOT라는 단어가 가전제품에 붙어있어도 ”인터넷으로 뭔가 되는 기능이 있구나.“ 정도 생각했지 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센서+연결성+클라우드컴퓨팅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가 필요하다는 것은 처음 알았는데요. 제품에 컴퓨터가 없을 뿐이지 어디선가 다른 컴퓨터가 사용되고 있다니!

2
UX(사용자경험) UX디자이너가 요즘 각광받는 직업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단순히 프로그램의 메뉴나 아이콘을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훨씬 광범위한 개념이어서 놀라웠습니다. 심리학에서 사용하는 페르소나가 핵심기법이라는 것도 이 책에서 알게 된 신기한 사실!

3
구글안드로이드가 원래 삼성 안드로이드라고 불릴 뻔했다는 이야기도 흥미진진했습니다. 저는 앱등이 입니다만, 멀티태스킹이 안되는 건 항상 불편한 점인데요. 안드로이드의 개발자가 먼저 삼성에 인수를 제안했을 때 삼성이 회사를 매입해 삼성 안드로이드였다면 어떻게 달랐을지 상상 해보는 것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총평 :)
미드저니를 해 볼까 하던 차에 그래픽카드를 사기전에 이 책을 보게 돼서 다행이었고 이젠 GPU(그래픽처리장치) 중에서 게임용을 사야 할지, 워크스테이션용을 사야 할지 혼돈에 빠졌습니다. 4K와 8K의 개념을 이해하고 적절한 화면 해상도를 맞춰볼 수 있었고 프로그램들이 아직 지원도 안 되는 고해상도설정이 시스템 낭비(...)라는 것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IT전반의 이야기 중 모두가 알면 흥미로울 키워드를 쏙쏙넣어두어서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컴퓨터에 관심 많은 자녀분과 함께 읽는 주말이나 저녁시간에 추천드립니다.


<글담출판사의 도서지원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