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추월차선 - 수학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에게
김승태 지음 / 책이라는신화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의 핵심>

- 수학은 물리적인 시간을 투여해야만 하는 과목이다. 따라서 일찍 시작할 수록, 많이 할 수록 좋다.
- 수포자는 수학 공부를 (안한)사람들이다. 그중 누구도 끝까지 문제집을 풀어보지 않았다.

SKY 입시, 약대입시, 과학고, 외고 입시를 지켜본 입장에서 이 책은 인서울을 노리는 초등학교 고학년 부모님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인서울의 상위권은 수학을 해내야만 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강남 수학학원원장님과 개인적으로 만나서 킬러문항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수학의 등급은 킬러문항을 풀어야하는 전국의대커트라인3500명과 그 이하로 나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이하의 등급을 나누는 준킬러가 다음 키워드였죠.

강남 수학학원 원장님의 수학정복방법도 이 책에서 말하는 엉덩이로 문제를 푸는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많이 풀고 익숙해지고 문제가 언어를 익히듯이 자연스러워져야 상위권 등급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수학은 벼락치기가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이었습니다. 학군지에서는 초6이 수능수학을 선행중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영어부터, 문해력부터, 중학교가서… 과연 괜찮을까요?

이 책을 읽는다면 그 무엇보다 수학부터 해야한다고 느끼시게 될겁니다. 그리고 이 책을 하루라도 일찍 읽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수학의추월차선
#책이라는신화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