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헤는 밤에~~~


오랜만에 쇼핑을 다녀왔다
돈 쓰는 재미는 수많은 재미 중에 빠지지 않는 즐거움이다
이 소비 본능은 사람이라면  어쩔 수가 없는 것인가? 라는 의문과 함께 바구니를 들었다

오늘 쇼핑 품목은 책이다
무엇보다 무겁고 그 어떠한 것보다 즐거운
그리고 제법 시간이 걸리는
그리고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쇼핑이다

이곳에서 이제 나의 책을 향한 집요함은 날개를 단다
두 눈에 빛을 발한다
하지만 두 발은 의식적으로 속도를 줄인다
그리고 완전 광적으로 천천히 아주 집요하게 달려든다

모처럼 들린 대형서점의 유혹에서
넘쳐나는 텍스트들의 수다장에서 
잠시 정신줄을 놓지만
다시금 두 눈은 할 일을 찾는다

즐비한 책들 그 위용을 느낄 수 있다
여기서도 당연 눈에 띄는 따끈따끈 신간들은
내 발걸음이 닿는 곳곳을 선점했다
전략적으로 유혹하는 손길을 나는 놓칠 수가 없다
결국엔  매혹적인 그 손을 잡고야 말았다
이 무게를 어찌 다 감당하려고 말이다

모처럼의 서점 나들이에서
그렇게 일년의 양식을 차곡차곡 쌓고 있었다
쇼핑의 유효기간이 가장 긴 것이
그래도 책으로 장바구니를 채웠을 때다

이 무겁지만 설렘 가득한 즐거움을 만끽한 시간
내 손에 쥐어진 책들의 수많은 이야기는
벌써 아우성이다

나의 손을 제일 먼저 끌고 가는 책은
움베르트 에코
<<미친 세상을 이해하는 척하는 방법>>

이젠
미친 세상을
에코를 이해하는 척이라도 해야 될 것 같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cott 2021-02-26 22: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에코옹 가죽 커버네요 ㅋㅋ 이뿐 호빵님 오늘 지식의 양식 두둑히 쟁여 놓으셨네요 ^.^

이뿐호빵 2021-02-26 23:0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네 에코~특별박스세트 충동구매입니다
조만간 또 몇 권을 쟁여 놓지...싶습니다
그리고 야금야금 챙기려고요ㅋ

레삭매냐 2021-02-27 09: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네 책은 쇼핑하기에 부담스러운
아이템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것저것 쟁이면 손모가지가 다
아프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