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 호흡을 알아차린다
2. 스트레스에서 한 발짝 떨어져, 터트린다.
3. 머릿속을 흐르는 물에 씻는다고 상상한다.
4. 배 위에 지구를 올려놓았다고 상상한다.


"‘몰입(Flow)‘은 어떤 행위에 깊이 빠져들어 시간의 흐름이나 공간, 더 나아가 자신에 대한 생각까지 잊어버릴 때의 심리적 상태이다. 즉, 느끼는 것과 바라는 것과 생각하는 것이 하나로 어우러지는것이다." - P176

몰입은 어쩌다 한 번씩 찾아드는 ‘행운‘이 아닙니다. 내가 정성을 얼마나 들였느냐에 따라 나타나는 결과 입니다.
내가 진정으로 몰입하고자 한다면, 나는 언제든지 몰입할 수 있습니다.
- P18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