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의 꿈 소담 베스트셀러 월드북 2
리처드 바크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1990년 11월
평점 :
절판


 내일이 빨간 날이어서 오늘 늦게 자도 되는 날이다! 그런데 책 좀 읽으려고 했지만 읽을 책이 없어서 집에 있는 책을 살펴 보다가 이 책을 발견했다.


 이 책의 주인공, 갈매기 조나단은 특별한 갈매기며 행복한 갈매기이다. 그는 자유롭다. 꿈을 이루어 주는 날개를 가지고 있다.

 그가 추방당했을 때, 가지고 있던 것은 꿈과 날개 뿐이었다. 어떻게 보면 다른 갈매기보다 불쌍한 갈매기였을 것이다. 그의 곁에는 집, 형제 등... 아무 것도 없었으니... 하지만 그는 그가 불쌍한 갈매기라는 생각을 깨뜨려 버렸다. 그는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

 정말 꿈을 위해 산다는 건 멋진 일이다. 살기 위해 사는 게 아닌 꿈을 위해 사는 것... 나도 날개를 활짝 펴고 하늘을 날고 싶다. 조나단처럼 꿈을 위해 날고 싶다.


 꿈을 향해 날자!

 살기 위해 날지 말고, 꿈을 향해 날자!

 넘어졌더라도 다시 일어나 날개를 피고 날자!

 날개를 활짝 피고 나는 조나단처럼...

 하늘에서 멋지게 나는 조나단처럼...

 바람을 타고 난다.

 꿈을 향해 난다.

 어느 것도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

 꿈을 향해 날자!

"날 수 있다고 무작정 믿는 것은 금물이야."
치앙이 몇 번이고 되풀이하여 말했다.
"나는 데는 신념이 필요 없어. 이제 너에게 필요한 것은 난다는 것을 이해하는 일이야. 이해하는 것과 난다는 것은 같은 것이다. 자, 다시 한 번 해봐." - P74

"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네 스스로 알 때, 그것은 언제든지 성취 될 수 있는 것이다. 자, 이제는 마음과 힘을 조정하는 일에 전력을 다 하는 거다." - P7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