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합격비법 100문 100답 - 각종 자격증과 모든 시험 100% 합격한다! ㅣ 100문 100답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지인 중에 자격증 시험에 떨어져 본 적이 없다고 얘기하고 다니는 사람이 있었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듣는 바로 머리가 특별히좋은 것도 아니고 노력형도 아닌데 그럴 수 있나? 미심쩍고 의아하기도 해서 비결을 좀 알려달라고 했더니, 답인 즉,
'붙을만 한 곳만 응시를 하면 된다'였다. 음, 그러면 그렇지......에레이!!
한동안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재수없다는 소릴 들어야 했던 책 제목이 있었다.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아- 어쩌란 말인가?
'공부가 제일 싫었어요'도 아니고 '공부가 제일 미웠어요'도 아닌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라니!!
그런 얘길 할 수 있기까지의 과정과 내용은 별개로, 얼마나 싫고 어려운 일을 많이 겪었길레 이런 얘길 할 수 있나? 싶기보다는 그래, 머리 좋은거 자랑하냐?로 괜히 트집을 잡고 싶어지는 제목이었다.
공부가 제일 쉬운 사람들에게서 받은 트라우마가 채 가시기도 전에, 표지도 강렬하다! [합격비법 100문 100답]이 나타났다.
각종 자격증과 모든 시험 100%합격을 목표로 하는 30여개 자격증 소유자의 시험 합격비법을 공개한 책이다.
소위'합격의 신'으로 불리는 저자는 어떤 시험이든 반드시 '합격'할 수 있는 시험유형별 공부법을 공개하면서 '합격'을 바란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힘주어 말하고 있다.

흠, 예사롭지가 않다...
수능 6등급에서 연세대학교 우등 졸업과 자격증 30개라니!
역시,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기를 죽일 셈인가?
아니라고 잘라 말할 순 없지만, 아무래도 밑바닥의 점수부터 시작한 사람이 쓴 책이니 뭔가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썼지 않았을까? 위로와 기대가 되었다.
열등생에서 우등생이 되기까지의 과정 동안 시행착오를 통해 배운 나만의 공부법을 터득한 결과물이라고 밝힌 이 책의 내용은 매우 친절의 점수를 줄 만하다.
흔히, 공부엔 왕도가 없다고 한다.
그저 열심히 하는 방법 외엔 딴 방법이 없다는 얘긴데, 모두 열심히는 하지만 점수가 천차만별인 까닭은 공부의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라는 걸 알았다.
'넓게 파는 것이 깊게 파는 것이다' 말처럼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부터 모든 시험의 노하우, 객관식 시험, 주관식 시험, 공무원 시험, 전문직 시험,내신과 학점, 수능까지 세상의 모든 시험에 대한 합격비법을 집약해 총망라한 '합격비법서'다.
결론은, 열심히 하면 된다!지만 합격으로 가는 통로마다 등불을 걸어두고 길을 인도해 주고 있다는 데는 이의가 없다.
진작 읽었으면 좋았을 걸 싶은 노하우와 충고도 많았다. 이 나이에 다시 수능을 치거나 전문직 시험에 응시할 건 아니지만, 앞으로 수많은 시험에 노출되어 있고 수많은 시험을 거쳐야 하는 아이에게 주어 힘을 실어 주고 싶은 책이었다.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번외버전 '시험을 제일 즐겼어요'로 축약되는 책이다.
저자 블로그는 ttogong.com.또공 쩜 컴. 또 공부하고 있나보다. 부럽다. 이런 아들 둔 부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