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레 & 오름 걷기여행 - 올레 최신코스 업데이트 / 걷기 좋은 길 40코스 길따라 발길따라 6
길을찾는사람들 엮음 / 황금시간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제주도가 신혼여행의 천국인 때가 있었다.

지금은 고등학생들이 주로 수학여행을 더 많이 가고 있지만 내가 자랄때만 해도 열에 아홉은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났고, 유행가 가사에도
신혼부부 사진찍기 구경 재미있어요~ 하는 가사가 나올만큼 각광 받았던 곳이었다.

그후로, 차츰 동남아 등지로 신혼  여행지가 바뀌고 학생들의 수학여행 만으로는 제주도 관광산업이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을 때 제주 올레길 걷기 열풍으로 제주도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걸어보고 싶어지는 그런 동네가 되었다.



그동안 각종 매스컴을 통해서 지면으로 화면으로 만난 올레길은 제주도 특유의 풍경을 오롯이 드러내면서도 각각의 특색이 다 있어 어느곳이나
경이롭지 않은 곳이 없었다.

바다를 끼고 도는 올레길은 바다빛과 어우러져 더 신비롭고, 언덕을 오르는 오름길은 모나지 않은 오름의 후덕함이 있어 좋았고, 관광지를
아울러 돌아가는 길은 이국적인 낭만을 느낄 수있어 좋아보였다.



언젠간 꼭 가봐야지..벼르다 지난 겨울 제주도 여행길에 오른 후, 걸어 본 올레길은 한 겨울 시린바람 속에서도 얼마나 멋지고 낭만적인
기억으로 남았는지 봄에도 여름에도 가을에도 걷고 싶은 길로 각인되었다.

걸어보고 나서 더 걷고 싶은 곳이 된 제주 올레길!!

나는 모르고 있지만 제주도 곳곳에 산재하고 있을 올레길에 대한 궁금증과 그 길들을 비교해 선택 할 수있는 가이드 북을 찾다가 만난 제주도
올레&오름 걷기 여행은 제주도에 오래동안 산 관광 가이드를 만난 것 만큼이나 든든한 안내서였다.

제주도에 평생 살았다해도 제주도의 모든 곳을 속속들이 다 알고 안내하기 힘든것일 텐데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제주도 어느지역을 가도 헤매지
않고 최상의 코스를 선택해 다녀올 수있게 구성되어 있다.



본 책 뒤에 서어비스로 얇게 구성된 코스 가이드 북은 본 책에 담긴 올레길을 다 담았으나 그 액기스만을 추려낸 알짜 정보로 가득한 그야말로
가이드 북이다. 얇아 휴대하기도 편하고  올레길 코스 걷는 거리, 시간, 난이도, 출발점에서 도착점 추천테마별로 도표와 지도를 같이 첨부 한
눈에 올레코스를 짐작하게 하는 책임을 느낄 수있다.

본 책의 주변 풍경과 여행에 대한 감상, 사진으로 보여주는 시각적인 덤이 있다면, 가이드 북은 실전에 꼭필요한 친구이자 좋은 가이드가 되줄
최상의 파트너 역할을 다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동안 내가 생각했던 제주는 자연이 만들어 놓은 멋진 풍광에 인공적인 테마별 구경거리가 인상적인 이국적 느낌이 있는 섬이었지만, 올레길로
보는 제주는 사람의 숨소리를 들을 수있고 자연이 자연으로 남아있을 때 얼마나 값지고 아름다운지를 느끼게 해주는 사람의 숨소리가 들리는 제주로
바꾸어 주었다.

곶자왈, 다랑쉬 오름, 바리메오름, 볼레낭길, 올랭이소,쇠소깍, 돔베낭길, 거슨새미, 말미오름, 엉또폭포...

제주의 황토색이 진하게 느껴지는 지명에서부터 미소가 번지기 시작하다 사람이 사는 풍경사이로 이어진 올레길의 풍경을 보고
있으면 이렇게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길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




올레길..

지난 겨울 동백꽃이 눈물처럼 떨어진 길을 걸으며 감탄하던 기억이 너무 좋아 꼭 다시와야지..다짐했었는데, 이렇게 봄은 빠르게 내 곁에 와
있고 봄의 올레길은  어떤 모습으로 나를 기다리고 있을지 당장 베낭을 챙기고 싶어진다. 









지난 겨울 올레길 7코스를 걸으며 찍었던 사진이다.

저 파도 어서 나를 오라고 부르는 듯 한데...

'제주도 올레&오름 걷기여행' 든든한 지원군이자 가이드를 만났으니 두려울 게 없지만, 시간은 없고 돈은 더 없는 지금...

다시 걸어 볼 그날을 기다리며 그저 책만 보고 또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