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영문법 잘하고 싶다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3
심재경.민경원.Steve Choe 지음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나도 영문법 잘하고 싶다!!!! 정말로!!!!

취업을 위한 검증된 영어능력의 수치화된 문서가 필요한건 아니지만, 영어에 관심을 가지면 가질 수록, 잘해보고자 애쓸 수록 영문법의 필요는 더 절실해짐을 느낀다.

뿌리 기픈 나무가 바람에 아니 뫼고 꽃 됴코 여름 하듯이, 무슨 일이든 기초가 튼튼해야 쉬 흔들리지 않고 역경을 넘어 좋은 열매를 실하게 얻을 수 있는 법인데, 요놈의 basic이 늘 문제다.

베이직은 말 그대로 베이직이라...대충하기 넘어가기 쉽고, 쉽다고 여겨 간과해 버리기 일수여서, 나무끝에 부는 삭풍에도 사시나무 떨 듯 떨다가 곧 쓰러져 눕기를 자로 한다는 사실....슬프다!!

 

그동안 유수의 영문법 책을 비슷한 이유로 보아왔고, 탐독하면서 의지를 불태웠으나 시작은 창대했고 마지막은 늘 미약했다.

이유와 변명을 대자면 상암구장 떼잔디 만큼 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재미의 부족이 아니었나..싶다.

무슨 일이든 즐길수 있을 때, 잠재된 역량을 끌어올려 일의 가속도를 붙일 수 있는데, 어렵고 재미없군..싶으면 할 때마다 힘이 빠지고 하기 싫어진다는 건 누구나 경험한 사실일 것이다.

앞서 말했듯, 검증된 영어 실력을 누가 내 놓으라 하는것도 아니고, 좀 더 나은 실력을 갖추고자 시도 하는 일이라 엉덩이가 패이고 복사뼈가 무르도록 공부할 만큼 절박하지 않은 이유가 실패의 경험들만 낳게 하는 줄도 안다.

그래서, 골치 아프지 않게 슬슬 넘겨 읽으면서도 재미도 있고 학습 효과도 있는 책을 여태 찾아 헤맸다!!

이런 안일한 정신으로 무슨 공부를 할 것이며, 세상에 그런 책이 어딨냐고 하지마라!!

나는 찾았으니!!!^^



영문법을 친절하게 쉽게 설명도 해 놓았지만, 친근하고 귀여운 봉다리맨이 짠!!~나타나 그림으로 첨삭을 더하면 아하~!! 하는 감탄사가 끄덕끄덕 나오게 된다.

"뭐, 어렵지 않은데, 나도 이 쯤은 알지!! " 

어디서 기인된 줄 모르는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자신감이 스멀스멀 피어나고, "끝까지 가 보는 거야!! " 학습 분야 에서 만큼은 꽁무니를 내빼던 오기와 집요가 기웃거리기시작함을 느낄 수 있다. 

 

명사, 동사, 전치사 3개의 큰 part로 나뉘어져 있는데, 영어의 시작이고 핵심인 이 3 part만 정복해도 그동안 얼무버리던 말들이 또렷하게 정확하게 발음되는 진화의 신비까지 느낄 수있으니 이거야 말로 둥지털고 알 줍고 불때서 방 따뜻하고 아니겠는가?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에게 권해도 전혀 이물감없이 스며드는 책임을 아이에게서 보았다.

길지 않은 설명과 봉다리맨의 활약이 어우러진 한 단원이 끝날 때 마다 피드백을 위한 exercise가 있는데, 나는 틀리면 기껏 상승작용을 일으키던 자심감들이 꼬리를 내릴까봐 주저 하는 사이 아홉살 아이는..이거, 이렇게 하는거 아냐? 하며, 척척 적어내려 간다. 답을 보고 적었나..의심이 갈 만큼 제법이다!!

재밌니? 물어보니, 응,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되는데..봉다리맨 아주 제법이야!! 한다. (헐...좀 나대는 아이와 봉다리맨 ㅠㅠ)

 

그런데, 중간에 ain't 는 무엇이란 말인가??  오타인가?

아니란다!! 이런 표현이 분명있다고 증거까지 들이민다!!



* 날로 먹는 잉글리쉬, 랜덤하우스. 2008. (P.94)

 

아하!! 정말 이런 표현이 있었구나.. 말이란 시대에 따라 변할 수 있고, 쓰는 말이 살아남는 말인 것을!!

혼자 깔깔대고 몇 번이고 읽더니 어떤 표현이 어디에 있는지 척척 찾아내는 아이가 신기하면서도 기특해 출판사에게 엄청난 고마움을 느꼈던 책이기도 하다. 실례로 옆집 아이가 한달에 25만원 들여 학원다니며 배우는 실력보다 이 책 한권으로 쌓은 아이의 실력이 월등히 나으니, 엎드려 절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이다. 랜덤 하우스 만세!!^^

 

아이가 그랬듯 나도 봉다리맨과 함께라면 옆집 아줌마보다 더 영어를 잘하는 엄마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 것 같다.^^

기본으로 돌아가, 기초에 충실하라!!

이 책이 나에게 주는 핵심 키워드이자 업그레이드의 열쇠다!!

봉다리맨과 날마다 친하게 지낼 수 있을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