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상영어회화사전
노무라 마미 지음, 이은정 옮김 / 베이직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오래 배운다고 잘 하는 게 아니라는 걸 여실히 증명해 보일 수 있는 걸 꼽으라면 내 경우엔 단연 영어다!

(좀 오래된 사람이라..--;;) 중학교때 부터 시작을 했으니 시작한 걸로 따지자면 강산이 두 번 변하고도 남았다.

노력에 비해 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굳이 변명이라도 해 보고 싶지만, 이건 잘 통하지 않는다.

누구나 노력한 만큼 나오는 게 영어 실력이라고 당연히 여기는 사람이 많으니 할말도 없고!!

 

문법, 독해, 단어 실력이야 검증받을 만큼 검증 받았으니 더 상처 받을 것도 없지만,

회화는 검증 받을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것에 비해 '주눅'이라는 무게감 넘치는 복병이 도사리고 있어 더 만만치 않다.

더 이상 활자로 승부를 걸어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 생각이 없는 나에게 그래도 욕심을 내고 싶은 분야가 회화인데, 지나가는 외국인의 시선을 피하는 일 없이 내 쪽에서 당당히 하이!!를 외칠 수 있는 용기다!

하이!! 야 백번 외칠 수있지만, 하이!! 뒤에 돌아오는 쏼랄라~를 감당할 재간이 없어서 오늘도 주눅과 악수를 하며 슬며시

상황을 비켜서는 비겁이 나도 싫다!!

 

그러나, 늦었다고 생각하는 그 시간이 가장 빠른 시간이라고 누누히 말들 하지 않은가!!

그래서, 선택한 책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상 영어 회화 사전'이다!!

이보다 더 쉬울 순 없다니!!

여기서 물러서면 평생 주눅과 동행해야 한다는 벼랑끝 전술로 임전무퇴의 화랑 정신을 되새기며 편 책은..

결론부터 말하면 친절하고 착하다!! (방끗)^^;;





중학교시절 아주 잠만 자지 않았다면 무난히 직독직해가 가능한 일상적인 단어 선택과

간단하고 명료한 문장들의 도열!!

그러면서도 꼭 필요한 표현들의 포진!!

일상, 전화, 감정, 비즈니스, 해외여행에 필요한 표현들을 chapter 별로 기본과 필수로 나누어 가장 많이 쓰이는 표현들로

이루어졌는데 무엇보다 쉽고 금방 따라할 수있는 표현들이라 자신감부터 가진다는데 책의 빛은 발한다!

핵심 표현과 함께 하는 check-point, 핵심 문장을 이용한 간단한 대화의 예시, 그리고 참고로 할 단어의 뜻 표기, IT강국 코리아를 위한 MP파일 무료다운 보너스까지!!^^

세상에서 가장 쉽다는 말이 무색하지 않은 구성이다.

 

일본사람들이 한국사람들 보다 더 영어를 어려워한다고들 하는데(내가 확인해 본 적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그냥 나온 말이

아니라면 쉽게 배우는 사람들에 비해 어렵게 고생하는 사람들이 절실함이 더 클게다.

중도 포기가 잦긴 하지만 완전 포기는 아니어서 회화책에 대한 관심을 쭈욱 가져왔는데, 일본 사람이 쓴 회화책을 많이 보지 못했는데 (관심이 없어서 못 본게 주된 이유라 여긴다.--;;)이 책은 일본인 저자다!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사람들이 내 놓은 회화책은 세련되고 문화에 대한 이해가 스며든 표현이 많긴 하겠지만, 절실함이 부족했다면..이 책은 다소 정형화된 회화체이고 식상함이 있는 표현들이지만 절실함과 동병상련의 토닥임이 느껴져서 좋았다.^^

이해를 돕기위한 간간이 나오는 만화컷들도 사랑스럽다.ㅎ

 

다시 한걸음 한걸음..step by step 옮겨 놓은 심정으로 시작하기로 한다.

작심삼일, 한 120번 하기로 작정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