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 4학년 (2021년) 초등 자이스토리 영어 (2021년)
문지현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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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영문법책이 정말 많다. 대다수 초등영문법, 중등영문법, 그래머 1,2, 3 이런 제목으로 출판이 된다. 이번 자이스토리 초등영문법은 학년별로 영문법책을 출판했다.

4학년, 5학년, 6학년. 아이마다 수준이 다르지만 학년별로 나누어져 있어 아이들 수준에 따른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기에 매우 만족한다.

아이가 4학년이고 영문법을 시작하기 않았기 때문에 4학년 영문법을 선택했다. 설명이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여 아이가 영문법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20일 완성 계획표도 실려 있어 20일 동안 4학년 영문법을 마스터할 수 있다.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단어의 역할과 문장, 문장을 만드는데 필요한 것들, 명사와 명사를 세는 법,명사를 대신하는 대명사

이렇게 파트를 나누고 파트가 들어가기 전 공부할 단어들을 미리 익힐 수 있도록 단어를 소개하고 있다.

영어 단어에서 막히면 내용이 어렵게 느껴지는데 이렇게 먼저 단어를 제시해 주어서 공부가 수월하다.

문법을 다 배우고 나면 문법 실력 테스트와 단어 확인 문제가 있어 배운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실하게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다.

중간 중간 미국의 추수 감사절이나 아이비리그 등의 내용들도 소개하고 있어 궁금했던 것들을 배우면서 쉴 수 있다.

자이스토리 영문법의 특별부록은 대박 부록이다.

문법개념 복슴 문제가 있고 단어쓰기 노트가 있다. 대박 부록까지 마치고 나면 4학년 영문법 완벽 정리가 된다.

그리고 자이스토리 5학년 초등 영문법으로 고고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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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사랑한 영국인, 베델 다문화 인물시리즈 9
한유섭 지음, 허새롬 그림 / 작가와비평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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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우리 역사의 가슴 아픈 이야기가 많이 실려 있어 읽으면서 가슴이 답답했다. 이 책은 강화도 조약(특히 치외법권 조항ㅡ일본인이 조선에서 범죄를 저질러도 조선법으로 해결할 수 없음)과 을사늑약(외교권박탈,일본의 보호국으로 전락)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유미는 가족이 덕수궁 여행을 하면서 베델 선생에 대해 알게된다. 강화도 조약 이후 베델 선생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유미의 엄마와 아빠처럼 아이에게 역사를 설명할 수 있는 부모가 되면 참 좋을 것 같다. 예전에 배웠으나 기억나지 않는다는..
덕수궁의 중명전은 을사늑약이 체결된 장소이다. 코로나가 끝나면 아이와 다시 가서 역사와 관련된 설명을 잘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코로나가 빨리 끝나길 바린다. 
베델 선생은 수송공원 자리에 양기탁과 함께<대한매일신보>라는 신문사를 만들고 일본에 저항하면서 한국의 독립을 했다. 한국인이 아니라 영국인이 다른 나라의 독맆을 위해 노력했다니 놀라운 일이다. 특히 베델 선생은 신문사의 사장을 맡아 대한매일신보의 방패막이 되었다.( 영일동맹을 맺어 영국사람을 함부로 대하지 못했다)  대한매일신보는 일제의 만행을 파해치고 저항하는 기사를 계속 써내려간다. 이런 상황에서 베델 선생은 재판을 두 번이나 받게된다. 도대체 진짜 재판을 받아야 할 사람들은 재판을 받지 않고 정의로운 일을 한 베덜이 재판을 받다니 참 억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두 번째 재판 후 감옥살이를  하고 나온 베델 선생은 신문을 다시 발행하기 시작한지 3개월만에 심장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된다. 그동안의 일본 감시와 압박..감옥행. 그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다. 
한국. 그는 한국을 지키기위해 목숨을 바쳤다. 한국인도 하기 힘든 베델의 행동과 한국 사랑 정말 진짜 대단하고 고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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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을 사랑한 일본장수, 김충선 다문화 인물시리즈 7
노자은 지음, 이은혜 그림 / 작가와비평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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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충선
원래 김충선 장군의 이름은 사가야였다. 선조 왕이 전쟁 후 새로운 이름 ㅡ김충선(바다를 건너온 모래를 걸러서 금을 얻었다는 의미)이라 지어주었다. 그는 조선을 사랑한 일본장수라고 한다.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다. (역사를  너무 모르는 것인가)녹동서원이라는 곳에 김충선 장군 신도비가 있다. (녹동서원도 처음 들어본다. 대구에 있어서 그렇다고 내 스스로 위안을 삼는다.) 윤서와 윤지 자매가 녹동서원에 가서 장군의 아내와 켄토 장군을 만나며 김충선 장군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러한 설명의 방법도 재미가 있어 흥미롭게 책을 읽었다. 
김충선 장군은 사해김해김씨의 시조로 김충선 장군의 자손들이 어디에선가 나라를 위해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놀라운 것은 김충선장군이자신의 가족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임진왜란 당시 명분 없는 전쟁에 회의를 느끼고 항왜(조선이나 명나라에 항복한 일본인 장수)한 장군이라는 것이다.  사실 일본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은 요즈음 과거 이런 장군이 있었다는 이야기가 좀 어색하다. 정말 항왜를 한 것인가? 하지만 진실이라는 것. 책을 읽으면서 김충선 장군 말고도 항왜한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다는 것을 알았다. 조선왕조실로게 1 만여명 정도라고 나온다는데 놀라웠다. 하지만 항왜를 했을 때 가족들이 어떻게 되었을까..마음은 먹을 수 있으나 실천으로 옮기기는 힘들었을 것 같은데 참 대단하다. 가족 때문이라도 이런 행동은 쉽지 않았을 것 같다. 그는 귀화 후 조총과 화약 제조기술 및 조총 사용법을 전수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했고 전쟁에서도 큰 성과를 이루었다. 삼전도 인조 항복 소식을 듣고 대성통곡했다는 일화도 있다. (정말 조선을 진정으로 사랑했음이 느껴진다.)
조선에 항왜한 장군, 조선에 충성을 다한 조선을 사랑한 김충선 장군. 장군의 뜻이 영원히 빛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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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과 함께한 선교사, 언더우드 다문화 인물시리즈 8
길진봉 지음 / 작가와비평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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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신교가 어떻게  이 땅에 전파되었을까? 요즘은 교회가 엄청나게 많고 개신교 신자들이 많이 있다. 언더우드 목사는 조선에 처음으로 개신교를 전파했다. 교육자, 의사,학자, 목사...대단한 인물이다. 그들 가문 사람들은 현재 감사하게도 한국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그는 처음에는 인도에서 선교활동을 할 계획이었다. 인도에 의료시설이 좋지 않아 의학공부도 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조선이라는 나라에 대해 들었고 조선에 갈 선교사를 구한다는 말을 들었지만 지원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아..놀라운 점은 어느 날 '왜 너는 자신이 가지 않느냐'라는 속삭임이 들려왔다는 것이다. 이런 말이 정말 들리 수 있는 것인가..이해가 되지 않는 일이지만 대단한 신앙심이 있어 들린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보통 사람에게는 일어나기 힘든 일이겠지. 이 말을 듣고 조선으로 방향을 정한다. 결혼을 약속한 애인과 헤어지면서까지  조선의 선교를 결정한다. 일반적인 애인이라면 다 조선에 가는 것을 반대했은 것 같다. 조선은 천주교 선교사들이 선교하다 끔찍하게 죽임을 당한 나라 정도만 알려져 있었다고 한다. 심지어 절반은 야만인이고..뭐 이런 이상한 소문이 돌았을까나.

언더우드 목사는 교사로 광혜원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고아원도 만들었고, 기독교가 불법이었던 조선이었지만 개신교 전파에 많은 노력을 하였다. (부인 릴리어스 호튼 언어우드도 선교사이자 의사로 남성 의사에게 치료 받기 힘들었던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서로 잘 통하는신혼여행을 선교활동을 위해 지금의 북한 지역을 순회하기도 했다. 정말 진짜 대단하다. 노숙하기도 하고 구경꾼이 몰려오기도 했으며 산적의 습격을 받기도 했지만 의료 봉사와 선교활동을 멈추지 않았다. 이뿐 아니라 YMCA도 만들었다는. 언더우드 목사는 조선사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좋은 대학이 필요하다고 여겨 연세대학교를 세워 교육발전에 많은 공을 세웠다. 코로나가 끝나면 아이와 함께 <<조선과 함께한 선교사 언더우드>>를 들고 연세대학교에 방문해 봐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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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 교육의 오래된 비밀 - 탈무드에서 찾은 세계 1퍼센트 인재 교육법
김태윤 지음 / 북카라반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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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 교육의 오래된 비밀

자녀는 신이 맡긴 선물입니다

-------------책을 펼치면 작가분이 직접 쓴 문장이 보인다. 왜 이문장이 이렇게 가슴 뭉클한 것일까...신이 맡긴 선물을 너무 소중하게 대하지 못한데 대한 가슴 아픔이랄까.

읽으면서 형광펜으로 밑줄을 열심히 그으며 읽었다. 요즘 코로나 때문이기도 하지만 운동학원도 다니지 않고 영어 수학 학원은 계속 다니지 않고 있다. 아이와 집에서 함께 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아이에게 큰소리 칠 일이 많아졌다. 그러면서 상처가 되는 말들도 하는데 참 고치기 쉽지 않는다. 다른 아이들은 학원에서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는지 아느냐부터 시작해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태도, 해야할 여러가지 공부까지.부모의 말 한마디는 아이의 정신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데 아이이게 따뜻하지 않은 말을 너무 많이 하고 있는 요즘이다. 책을 읽으며 반성에 반성을 하게 된다.

유대인들처럼 "마따호세프?" "네 생각은 무엇이니?, "너의 생각은 어떠니?"를 자주 물어보면 아이는 자신이 존중받는다고 느낀다. 이거 해, 저거 해. 이런 말 말고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라는 말을 많이 물어보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해야 겠다. 남보다 뛰어난 것이 아니라 남과 다르게 돼라고 가르친다는 말인 참 인상적이었다. 우리는 남과 다르면 삶이 힘들 수 있다. 주변을 생각하지 않고 부모가 주관을 가지고 아이를 키워야 하는데 참 쉽지 않다. 교육에 있어 말로 할 수 없으면 모르는 것이다를 말도 마음에 남겨 놓았다. 그냥 안다는 말, 절대 아는 것이 아니다. 남들에게 설명을 하다보면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이 명확하게 구분된다. 수학은 말로하는 방법을 쓰면 좋을 것 같다. 유대인의 하부르타 교육이 유명한데 아이와의 관계가 좋아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 평소 아이와 신뢰를 쌓는 대화법도 소개하고 있다. (반영-격려-인정-선택과 변화-수용과 포용)

유대인처럼 아이에게 이 세상을더 나은 것으로 만드는데 기여하는 사람이 되자고 말했더니 아이가 참 좋아했다. 배울 것이 참 많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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