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는 거야 : 동전 지폐 - 놀이로 배우는 초등 첫 공부 이렇게 하는 거야 2
엄예정 지음, 여승규 그림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이로 배우는 초등 첫공부

이렇게 하는 거야 동전지폐~

동전과 지폐로 경제를 배운다?

숫자를 배운다?

드디어 둘째도 본격적으로 수 공부를 시작할 나이가 되었으니

시장놀이를 하면서

은행놀이를 하면서

돈공부는 물론

숫자공부까지 해보자!!

놀이용 스티커 2장이 들어있다.

ㅎㅎ 공부하면서 사용하면 좋은데...

아이들은 스티커를 보면 스티커 붙이는 부분을

먼저 하려고 한다는 게 함정아닌 함정.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유아들이 재미있게 놀이로 공부하기 쉽게

캐릭터과 실제 동전의 모습을 그림으로 나타내어서 좋았다.

공부하기전 동전과 지폐가 무엇인지

우리나라 화폐의 정보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매우 유익했다.

(나또한 자세한 특징까지는 알지 못했으니까~)

동전과 지폐의 앞 뒷면에 대해서 배우면

자연스레 백원과 오백원에 있는 숫자를 익힐 수 있으니

돈공부는 물론 숫자공부까지 완벽하군 ㅎㅎ

스티커를 보는 순간 어릴적 가짜돈으로 놀이하던 시절이 생각이 났다.

요즘도 가짜돈이 나오지만 좀더 실물에 나오는 크기와 그림이 비슷해서

스티커 붙이면서도 아이가 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가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놀이로 배우는 경제라 나름 흥미유발되는 부분도 있었는데

지폐속 위인들 얼굴을 재미나게 꾸며볼 수 있으니

아이의 미술실력도 나름 검증(?) 할 수도 있다.

마지막 장에는 우리아이들이 요즘 돈에 대한 지식이

우리때보다 풍족해져서 그런가

용돈을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 배워보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어린이를 위한 경제교실 내용으로

이야기를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른 유아문제집처럼 마지막장에는 상장으로

아이의 성취감을 높여보도록 하자!!

아빠랑 공부하라고 시켰더니

오늘따라 아빠나 엄마가 너무나 귀찮구나 ㅎㅎ

십원짜리부터 백원, 오백원, 천원, 오천원, 만원, 오만원권까지

다양하게 배우고 재미있게 놀이하면서

아이랑 즐겁게 동전지폐에 대해 배워보자!!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