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곰한 계산력 초등 2-2 달곰한 계산력
NE능률 수학교육연구소.이현지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곰한 계산력 초등2-2 NE능률 신간 수학문제집 학습 후기

NE능률에서 초등수학 문제집 신간이 나왔다고 해서 체험해본다.

달곰한 계산력이라니 이름마저 달달한게

문제집 풀고 나면 우이아이 달달하게 계산력 좀 좋아지려나~~

(핫. 처음에 달콤한인줄 알고 ㅎㅎ 달곰한이다.

달달풀고 곰곰 생각하는 달곰한 계산력)

현재 2학년 1학기 과정의 수학을 겨울방학동안 예습하고 있어서

연달아 할 수 있겠다 싶어서 2학년 2학기 과정의 달곰한 계산력을 체험해봤다.

가로로 길죽한 문제집의 형태이고 정답지도 간략하게 달곰한 계산력 맨 뒷장에

오려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었다.

수포자가 초등학교때 나온다는 말에

요즘 아이들이 배우는 수학은 참으로 어렵구나 생각했었다.

아니나 다를까 요즘엔 문장제 문제와 서술형 문제로 점점 더 어려워지는게 아닌가 싶다.

그런데도 이렇게 바뀌어 가고 있다는 건

아이들의 수준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것.

어려운 수학개념을 너무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인

비주얼 싱킹을 활용해 수학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보는

달곰한 계산력을 체험해보자!!

제일 처음 목차를 보니 권별 학습내용으로

1권은 1학년~ 6권은 6학년까지

초등 수학의 단원을 한눈에 파악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달곰한 계산력 2-2를 보니

곱셈구구의 종합과 받아올림이 있는 세자리수 덧셈, 뺄셈에 대해 배우는 과정이었다.

46일 기준으로 완성되는 연산지도법으로 총 8단계로 나뉘어

하루 분량을 체크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으니

계획적으로 공부하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지금 2학년 1학기 수학을 예습하면서 구구단을 진행하고 있는터라

곱셈구구 종합부분에서는 일단 배우고 있는 과정을 한번도 해보는 복습으로 넘어가고

배우지 못한 부분은 예습으로 연산해볼 예정이다.

달곰한 계산력을 잘 활용하는 방법으로 한눈에 보기 3단계 진행법을 예시로 설명해 주고 있는데

1번째 -> 학교 선생님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한 연산 개념을 담았다.

예를 들어 곱셈에 대해서는 두 수가 만나는 자리에 곱을 쓰면 곱셈표가 만들어지는데

학교 선생님이 칠판에 써가며 아이들과 해볼 수 있는 예시를 담았다고나 할까?

2번째 -> 개념을 다시 한번 짚어주는 지문을 읽고 충분히 연습을 한다.

예를 들어 곱셈표를 완성하면서 수가 몇 씩 커지는 지

반복적으로 연습해볼 수 있는 예시를 담았다.

3번째 -> 단계별 학습이 끝나면 재미있는 놀이연산으로 연산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예를 들어 쉬어가는 코너로 재미난 놀이를 실었는데

놀이에도 연산을 추가해 업그레이드 ㅅㅣ켰다.

마지막으로 총 8단계중 1~5단계, 6~8단계 범위에 따라

연산 실력 점검 해보는 반복연산학습을 담았다.

학교 선생님이 된 듯한 느낌으로

아이랑 1단계 학습법을 보면서 따라 읽어본다.

하루 2쪽씩 46일 완성으로 어렵지 않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큰 분량이 아니라 아이도 힘들어 하진 않을 것 같다.

쉬운 부분은 누워서 떡먹기 처럼 술술 풀어나가고

아직 배우지 않아서 시간이 걸리는 것들은 천천히 같이 해보기로 한다.

배운 곱셈을 찾아서 답을 구해보고 1학기 나머지 곱셈에 대해서 함께 공부해본다.

연산놀이터 부분인 곱셈을 하여 해당하는 숫자범위에 맞는 색깔을 입혀보는 거북이 등 꾸미기는

아이의 연산 흥미를 높여주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개념을 연산으로 익힐 수 있는

초등 선배맘들이 이야기하는 연산은 꼭 연습시켜야 된다는 조언에

열심히 달곰한 계산력으로 우리아이 초등수학 연산을 준비해 볼 까 한다.

=업체로부터 제품만 제공받아 직접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