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와 윌크의 세계여행 세계국기 색칠북
학산문화사 편집부 지음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레드와 윌크의 세계여행 세계국기 색칠북

(주)학산문화사

아이들과 세계여행 해보는게 본의 아닌 꿈이 되기도 했지만

일단 잘 모르는 다른 나라의 여행을 재미있는 놀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바로 학산문화사에서 펴낸 브레드와 윌크의 세계여행 세계국기 색칠북이다.

유명 캐릭터 브레드이발소의 주인공들이 나오니 호기심도 생기고

색칠하면서 아이들과 세계여행도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큰애 어린이집에서 6-7세때 세계국기 좋아하는 아이가 있어

하루종일 국기 보고 따라 그리고 맞추기 놀이하고 했던 기억이 난다.

그애는 그림실력도 좋았고 암기력도 좋아서 뭐든 우리애보다 척척

ㅎㅎ 심지어 우리애보다 한살이 더 어리다.

아~ ㅋㅋ 승부욕 돋으니 세계국기 책들 검색해서 같이 알아맞추기 게임도 한 것 같다.

진작에 이 책 알았다면 사주고 같이 해보는건데...ㅎㅎ

지금은 5살 둘째와 함께 놀이하기 위해 준비해줬다.

물론 첫째도 옆에서 거들기는 한다. 어릴때추억을 생각하면서~~

우리 세계는 5대양 6대주로 되어있고

각 나라별 국기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수많은 나라의 국기들을 다 알수는 없지만

아이들이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 다양한 나라의 주요명소와 유물들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스티커 붙이기, 색칠 놀이하기, 점선 잇기, 다른그림찾기 등으로 해볼 수 있었다.

이 많은 나라들이 지구에 있고 지구상에 있는 모든 나라들을 여행하고 싶은건

비단 나뿐만은 아닌가보다.

ㅎㅎ 버스나 승용차로 1시간 이상 가는 거리는 멀미때문에 못간다는 첫째도

비행기 24시간은 탈 수 있다고 말하는 걸 보면

어지간히 해외여행이 해보고 싶긴 한가부다.

(내 기억에 1시간도 안타는 제주도여행 비행기에서도 얼마나 힘들었는데... 내가 ㅡ.ㅡ;;)

아무튼 각설하고 이 책은 색칠북이라 되어 있지만

기존의 색칠북처럼 다양한 놀이를 포함시켜 지루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이 나라는 이게 유명하구나~ 친숙함을 경험할 수 있고

혹시나 어린이집이나 학교에서 세계사 공부를 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였다.

5살에겐 조금 어렵게 다가오는 것 같기도 했지만

뭐 암기가 아니라 재미로 흥미유발을 위해서 하는거니까

ㅎㅎ 그래도 햄버거 하면 미국 코알라랑 캥거루 하면 호주 ㅎㅎ

이렇게만 기억해도 엄마마음은 우리아이 똑똑하다 느껴지는 듯.

축구에 한참 빠져있는 첫째는 브라질 국기만 봐도 설레는지

ㅎㅎ 너무 좋다 그러고

둘째는 자기 책이라고 건들지 말라 그러고~

열심히 스티커도 붙여보고 국기도 색칠해보고 줄긋기도 해본다.

ㅎㅎ 그 중 제일 먼저 해본 건 바로 우리나라 태극기

태극모양과 우니나라 전통 음식과 광화문은

아이 기억속에도 확 박힌 우리나라사람이라는거 인증!!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