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2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하루 2쪽 50일 완성!!

무료 스마트러닝으로 손쉽게 배우기!!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초등 받아쓰기 문제집인데

맞춤법까지 짚어주고 되새겨주는 맞춤 문제집인것 같다.

1~2학년 기준으로 1단계, 2단계로 나뉘는데

받아쓰기를 어느정도 한다고 생각해서 2단계를 신청했더니

ㅎㅎ 나의 오산

틀리기 쉽고 어렵게 느껴지는

소리나는 대로 쓰는것과 실제의 맞춤법에서 헷갈리는 아이들을 위한

맞춤법 책이라 제법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나왔다.

ㅎㅎ 맞춤법 공부할때 엄청 어려워한 듯.

엄마가 설명해주는게 어려울땐 무료 스마트러닝을 이용해보자.

나보다 더 강력한 초능력쌤이 잘 알려주신다~

소리나는대로 쓰는 것과 원래 단어로 기억하고 쓰는 건

아이들 입장에선 이해가 조금 되지 않는다는 점.

하긴.......나도 그저 외우기만 했던 것 같은데........

쓸때는 이렇게 쓰는 것이고

소리나는대로 적는건 이렇게 적는것이고 하는 것처럼.

요즘 아이들은 책은 원리학습으로

어떻게 그렇게 읽혀지고 쓰여지는지 알려주는 책들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하지만 ㅎㅎ 이해력이 딸리는 녀석이라 뭔지도 모르고

그저 많이 들어봤고 많이 봤는대로 쓰기도 한다.

글자를 보니 틀린 글자처럼 느껴지거나 보이는 것들은 잘 찝어 내는데

원글자대로 써보라고 하면 잘 모르는 녀석

그러니 받침이 ㅈ이든 ㅊ이든 외울수밖에!!

그와중에 무료 스마트러닝을 들어가면서 열심히도 해준다.

그래 천천히 해보자!!

설명도 잘해주시고 쏙쏙 들리게 해주시니

집중!! 집중!!!

더워서 그러나~~ 집중력도 떨어진다.

총명탕이라도 지어야할까부다.

ㅎㅎ 근데 또 얼추 해보라 하면 답을 잘 골라낸다.

이게 또 신기방기~

설명해주면 모르는데 막상 문제풀이 해보라고 시키면

답을 찾아내는 능력

ㅎㅎ 아리송하다.

맞춤법 원리에 대한 동영상강의로 원리탐구를 해봤다면

본격적인 받아쓰기를 해보자.

2학기때부터 받아쓰기가 급 어려워진다는 소리를 들어서인지

받침글자를 많이 알지 못하는 녀석이라

책상에 엉디 붙이고 여러번 반복하면서 문제풀이를 시키는게

여간 힘들지 아니하다.

혹시나 몰라 일단 받아쓰기 부터 해보자!!

어라? ㅎㅎ 뭐야 이녀석?? 제법 하는데???

엄마를 놀래키다니 ㅎㅎ

기특해서 칭찬해주면 어느새 오만해가지곤

평소 아는것도 틀리고 말이야 ㅎㅎ

그래도 꾸지름 보단 칭찬이 좋기를 바라며

열심히 맞춤법 공부와 더불어 받아쓰기 해보자!!

으샤으샤!!

동아출판 초능력시리즈는 국어 독해, 맞춤법+받아쓰기, 수학연산, 초등한국사, 과학, 한자까지

다양한 과목을 공부할 수 있는데

수학만 좀 해보고 맞춤법과 받아쓰기는 또 처음해보는데

ㅎㅎ 왜이렇게 같은 출판사라도 같은 과목이라도

문제집 분류는 달리 되고 있는지

같은 수학이라도 초능력시리즈와 큐브시리즈가 있어

뭐가 다르고 차이가 있는지 잘 몰라 어떤걸 선택해야 될지 모르니

출판사별로 차이점에 대해 따로 커리큘럼이 있는지 궁금해진다.

초등 받아쓰기 문제집인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문제집은

낱말이나 문장을 맞춤법에 맞게 쓰는 연습을 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같이 공부하면 좋다고 한다.

우리말에는 소리와 모양이 같은 말도 있지만

소리와 모양이 다른 말도 있꼬, 잘못 쓰기 쉬운 말도 있으며

모양과 소리가 비슷하나 뜻이 달라 구별해서 써야하는 말도 있다.

또한 띄어쓰기도 잘 알아야 하는데...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문제집으로 차근차근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이책으로 공부하는 방법은

1 맞춤법 학습 : 똑똑 맞춤법 => 원리 강의를 들어가며 문제 풀이를 하고 뚝딱 고쳐쓰기를 해본다.

2 받아쓰기 학습 : 낱말 받아쓰기, 문장 받아쓰기 => QR코드를 찍어 내용을 들으며 받아쓰기 연습을 해본다.

3 마무리학습 =>종합적으로 확인해서 마무리 학습을 해본다.

4 부록 : 맞춤법100 => 어휘력도 키워본다.

하루 2장씩 50일 완성 계획표를 보고

하루하루 공부일정을 잡아본다.

기본적으로 소리나는 말의 맞춤법을 공부하고

부록의 맞춤법 어휘로 수시로 봐가면서 공부를 해본다.

그렇게 몇단원이 끝나면 받아쓰기 연습을 하고

마무리 학습으로 실력다지기까지 해보면 이 한권 끝낼쯤엔

아들램 맞춤법과 받아쓰기의 실력이 쑥쑥 커지길 기대해본다.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