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1 (본책 + 오디오 CD 1장) -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며 쓰는 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1
다락원 편집부 지음 / 다락원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어공부는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며 쓰는

초등영단어 쓰기노트1 로 시작하자!!

아이가 파닉스를 끝내고 날때쯤

영단어 읽기연습을 꾸준히 했다면

이제 영단어쓰기를 본격적으로 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

파닉스하면서 배워봤던 기초영단어를

쓰면서 외우고 익숙해질 수 있는 쓰기노트책이다.


초등영단어쓰기노트는 전체 6권으로 학년별로

연습하기 좋은 단어들로 구성되어지는데

뭐 빠르면 어릴때부터 쭉쭉쭉쭉~~ 써보기 하면서 영어박사가 되어도 좋겠다.

ㅎㅎ 우리 아들에겐 너무나 먼 이야기인 것 같기도 하고~

그간 영어공부 그렇게 해노코 쓰기는 따라쓰기

아니 따라베끼기 정도로만 해왔던 터라

영어노트에 알파벳 적기를 연습해보고자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



초등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초등영단어쓰기노트1 구성은

책 1권 CD 1장이 들어있다.

흘려듣기하면서 받아쓰기 하면서 챈트로 흥얼거리면서

영단어 공부하기 좋은 아이템이었다.




교과부가 제시하는 초등 권장 어휘 목록헤서 핵심 600단어를 뽑아

1~6권안에 100단어씩 담았다고 한다.

하루에 5개씩 일주일에 25개씩

보고, 듣고, 따라 말하고 쓰면서 효과적인 초등영어공부가 되기를 바라본다.






DAY별 학습에서 5개의 단어를 듣고, 따라 말하면서

써보기를 여러번 할 수 있고

일주일 후 퀴즈 타임에서 그간 써본 영단어를 듣고

받아써볼 수 있어 실력검증까지 해볼 수 있다.

마지막 파이널 퀴즈에서는 그간 배워본 100단어를 모조리 복습할 수 있는데...

ㅎㅎ 이거이거 잘하믄 보상 단디 챙겨줘야 겠다.

그리고 신나는 챈트타임~~

100단어를 노래로 익힐 수 있으니

요거는 흘려듣기로 무한반복 틀어놓아도 좋을 것 같다.




띄어쓰기가 아직 잘 안되는 초딩1학년

ㅎㅎ 일일이 띄어쓰라고 줄까지 그어주고

입밖으로 내뱉으면서 쓰면 좀 좋을까??

매번 옆에서 읽어보라고 읽으면서 써야 입에 착착 붙어서

기억하기 쉽고 말하기도 쉬워진다고

조금은 닥달하는 엄마가 되기도 한다.



첫술에 배부를 순 없지만

ㅎㅎ 내아이가 영재가 아니어도 좋으니

교과 학습만이라도 잘 따라 갔음 하는 엄마마음이

아이를 채근하기도 하지만

잘하고 있다고 항상 응원한다고

무한 긍정과 칭찬도 아끼지 말아야겠다.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