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보다 더 맛있는 카페 음료, 기본부터 응용까지 - 커피, 차, 우유, 요거트, 과일, 초코, 칵테일, 한식 음료까지 모든 카페 음료 싹 모았다! 소장하고 싶은 요리책
오네스트 킴 김민정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보다 아이들이 더 이쁘다고

빨리 만들어 마셔보고 싶다고 했는 음료레시피 책 카,더,카


회사에서 쉬는 틈틈히 좋아하는 류의 음료를 체크해두기로~


<카페보다 더 맛있는 카페음료 기본부터 응용까지>

@카페처럼 맛있는 음료를 집에서도 즐기고 싶은 홈카페족

@아이들을위한 키즈음료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한식음료,

손님초대 알코올음료 등 색다른 음료 배우고 싶은 분

@카페음료에 대한 기본지식과 응용이 필요한 예비 창업자분

@유행에 맞는 음료 업그레이드를 시키고 싶은 카페운영자분

요런 분들을 위한 카페음료 컨설턴트 오네스트킴의

한땀 한땀 정성이 들어간 책이다.


내입에 맞게 나만의 음료를 만들고 싶다면

기본부터 응용까지 가능한 음료레시피 책이 도움이 많이 된다.

기본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베이스 시럽을 만들어 두면 되는데....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좋았다.


커피메뉴부터 보면 가장 기본이 되는 아메리카노 라떼를 비롯해

뭔가 색다를 것 같은 메뉴인


콘파냐, 코르타도나 시나몬 콜드브루 음료를 보고는

ㅇ ㅏㅎ ㅏ.......무릎을 탁 치고

이렇게도 응용이 되는구나 생각했다.


그리고 플레이팅까지 신경써서 흔히 음식은 비주얼로 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음료역시 컵의 종류와 모양에 따라 음료의 비주얼이 달라지기도 하니

그 비주얼 뽑내기의 팁들도 들어있어

따라해보기 좋았다.


조합이 어울릴까?? 했던 메뉴와 더티커피 같은 메뉴가 있었나?

할 만큼 색다른 음료와

가끔은 집에서 아무생각없이 만들어 먹던 홍삼라떼도

하나의 음료메뉴가 될 수 있어서

반가우면서도 신기했다.


특히 여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아이스계 에르메스 에이드나 스무디는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했달까??

ㅎㅎ 바질토마토에이드와 토마토매실에이드는 특이하면서 향긋함이

궁금증을 유발하는 음료였다.

거기에 알코올이 들어간 어른이를 위한 음료가

ㅎㅎ 나를 자꾸만 이끌었는데...

친정엄마가 만들어준 오미자청으로 만들 상그리아랑

뱅쇼에 토마토가 들어간다고? 감히 상상도 못했던 메뉴랑

전주에서 아주 맛나게 먹었던 모주를 집에서도 만들어볼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다.


어린이를 위한 메뉴를 보면서

어른흉내를 내고 싶어하는 어린이들이 따라 만들어보고 싶어할 메뉴들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홈카페를 꾸며봐도 좋을 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한식음료로

곶감수정과와 토마토수정과 쌍화차와 십전대보차는

기본적인 한약재료들이 필요해

약령시가서 아주 잘 다듬어진 재료들을 한번 구해봐야겠다고

그래서 할머니 할아버지께 대접해드리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여기에 찍지 못한 기본적인 음료들도 많으니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고 따라해보면 좋을 책이고

평소 생각도 못했거나

조금 응용만 하면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카페음료들의

소개에 책 읽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독자기획단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