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연습해서 올백맞자

1학년 1학기 받아쓰기책이나

우리아이 학교는 1학년 2학기때 부터 받아쓰기를 한다고 한다.

아이들이 첫 듣기평가를 하게 되는게 받아쓰기 같은데

우리아이 순음, 치조음 등 자음 발음을 헷갈려 하기 땜시롱

받아쓰기가 여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러니 엄마마음엔 또 미리미리 연습하고 연습시킬 수밖에!!

예민한 기질을 타고난 아이일수록

반복적으로 같은 일을 연습시켜주는게 아이가 스트레스를 덜받게 하는 방법으로

알고 있어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 느껴져 받아쓰기포기자가 되지 않게

재미있게 열심히 해보려고 하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스클존에듀 1학년 1학기 급수표와 2학년 1학기 급수표를 쌍으로 받아봤다.

1학년 1학기때는 낱말 위주의 받아쓰기 연습과

2학기때믄 좀 더 고차원 적인 이중모음과 이중받침까지 완벽해야 받아쓰기 만점을 받지 않을까 싶다.

2학년 받아쓰기는 문장제로 되어 있어 마침표, 쉼표, 느낌표등 부호도 틀리지 말아야 할 것이다.

1학년도 뒷부분으로 갈수록 부호와 뛰어쓰기를 빼먹지 말고 연습해야 한다.

국어공부의 기본이 받아쓰기라 할만큼 매일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배우며

언어의 개념을 이해하고 발달시키는 민감한 초등학교 시기에

소리와 철자의 차이를 구분하는 능력이 생기고

외우고 쓰는 동안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학교에 가면 교과서에 나오는 글자로 받아쓰기 급수표를 만들어 준다고 하지만

만점받기는 힘들다고 하는데

이책으로 연습하면 아이의 성취욕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엄마의 도움이 필요하니 아이랑 맞춤법과 뛰어쓰기를 연습하며

바른말 받아쓰기를 배워 우리나라말인 한글을 조금더 잘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이 책은 각 학기별 초등 국어교과서를 바탕으로

큰소리로 읽고 -> 여러번 쓰고 -> 연습시험을 보는 3단계 형식으로 되어 있다.

이책은 읽기 4번, 쓰기 3번을 권하지만

해보니 읽기 4번은 쉬워도 쓰기 3번은 힘들어했다.

받침이 넘어가서 소리나는 연음과 서로 닮아가며 소리나는 경우와

받침이 2개이거나 글자와 다르게 소리나는 경우도 일러줘야 한다.

발음이 비슷하지만 뜻은 비슷한 말이나 모양이 비슷해서 헷갈리거나

사이시옷이 들어가거나 쉽게 틀리거나 헷갈리는 말도

아이랑 자주자주 보면서 연습을 많이 하면 좋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15급 기준으로

단원별로 주1회 받아쓰기를 대비해보자~

젤 처음 쉬운 것부터 ~ 1급 시작해보자.

일단 읽기부터~ 자신있게~ 4번 읽어보자~

그런다음 3번 써보기 연습

아는단어 즉 쉬운 단어 나는 이거 하나는 자신있어 엄마~

강한 자신감을 보이는 단어는 한번만 쓰고 패스~

그렇게 연습이 끝나면 이제 안보고 들려주는 낱말을 듣고 받아쓰시오~

1급이니까 잘하겠지??

우쭈쭈 우쭈쭈 여세를 몰아 더욱어 매진해보기~

한단원 급수가 끝나면 요로코롬 재미난 놀이도 할 수 있으니~

쉬어가는 타임이라고 생각봐도 좋을듯.

받아쓰기 몇번 해봤다고 자신감이 붙은건지

자기는 다 안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이길래

대뜸 가장 어려운 15급으로 넘어가려니 ㅎㅎ 너무 어려운것 같아

12급부터 해보자.

또박또박 읽기는 얼추 잘하고 있는 것 같으다.

좋아..연음읽기가 가끔 어색할뿐.

그렇게 쓰기 3번 연습하고

본격적으로 받아쓰기 해보자~ 했는데...ㅋㅋㅋ

역시나 2번부터 주룩주룩을 죽룩죽룩으로 적길래 고만~~ 여기서 고만~ ㅎㅎ

자신감이 아니라 자만감이였어..

한단계 낮춰 10급을 해보자~

ㅎㅎ 10급도 무리였나?

7급해볼까??

고마 1급부터 차근차근 올라가면 될터인디

우째 너나 나나 어려운것부터 시도해보고 안되면 쉬운걸로 내려오니 ㅎㅎ

웃기다 웃겨~

스쿨존에듀의 받아쓰기 급수표 1학년 1학기

7급 난이도는 어떤것 같으냐?

ㅋㅋ 음........발음을 내가 이상하게 해주나?

헷갈려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으다.

귓로 듣는거랑 손으로 써보는거는 정말 차이가 큰듯

귀로 듣고 받아적는거 연습은 꾸준히 해야할듯했다.

그래서 아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볼까?

차근차근 찬찬히 해나가야 과부하가 안걸리고

니 속도에 맞게 실력이 늘어날터이니~

2급은 너무 쉬운것 같아서 3급부터~

3급쓰고 난 다음에 4급 써보기

우쭈쭈 우쭈쭈

여기까지 단어는 완벽했어~

그럼 5급 써보자~

5급까지 완벽하게 성공~

이제 차근차근이 해야되는 이유를 알겠지?

오늘도 받아쓰기 연습하고

내일도 받아쓰기 연습하고

이제 글쓰기가 두렵지 않게

한단계 한단계 시작해 보자꾸나~


=서평단자격으로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