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7 (본권 + 워크북) - 행운과 비극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7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읽히고 있는 필독서 0순위

왜 아직 우리집만 없는겨?

ㅎㅎ 신화이야기는 재미가 있는데 어른이 되고서야 책을 접할 기회가 생겼는데

왜그렇게 어렵고 신들의 이름은 또 왜그렇게 기냐?

ㅎㅎ 그래서 이런 만화류의 책들이 반갑다.

한때 초등학교 필독서 0순위가 그리스로마신화라던데

그래서 우리 조카녀석들도 많이 읽었다던데

이제 그 책이 우리집에도 인기가 있을 것 같다.

아이가 1학년이 되고 글을 좀 알고 나니

책을 읽기 시작했고

그래서 쉽게 읽어보라고 일반 만화책과 학습만화책을 사주기도 했는데

역시나 학습만화책은 지루해하고

일반 만화책은 재미있어했다. ㅎㅎ 이런...

그리스로마신화는 어린이가 만나는 첫 인문학 책이 아닐까 싶다.

작년 개정으로 본권과 함께

워크북이 새롭게 작성되어 학습만화로 탈바꿈했다.

(워크북 있는 책들 좋아좋아 ㅎㅎ)

저번에 헤라클레스를 읽고 재미있다고 하더니

학교 돌봄교실에 이 책이 구비되어 있다고 1권부터 다시 읽기 시작했다고 하는 아들

ㅎㅎ 아고 기특해라 하면서도

전권을 다 가지고 싶다고 말하는 아들

ㅎㅎ 미안하다 그런 여력은 안되니 돌봄교실에서 마음껏 보자꾸나~

대신 이렇게 서평단 기회가 생겨 다시금 읽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으냐

이번엔 7권 행운과 비극에 관한 내용이다.

먼저 행운에 관한 에피소드

고전의 내용과 더불어 신들의 이름이 길다보니까

여기서 영희와 철수같은 간단한 우리나라 이름을 사용못하니

쪼금 헤맬수는 있겠더라.

ㅎㅎ 그래서 우리아들도 헤라클레스, 피그말리온

이런 평소에도 많이 들어봄직한 이름의 신들 이야기는 엄청 재미있어했다.

암튼 첫주제인 여자조각상을사랑한 조각가 피그말리온의 이야기

ㅎㅎ 우리가 그토록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는 피그말리온 효과의 그 이야기인듯 싶다.

[지성이면 감천] 한자속담까지 연관되어 설명해주는 센스

어려운듯 쉬운듯 스며드는 신화이야기 ㅎㅎ 재미있는 이유가 있었어.

이번엔 마지막 장의 안티고네의 슬픔

비극에 관한 이야기인가보다.

친형제의 왕권 다툼으로 동생 안티고네의 죽음에

연관되어있는 전장에 나간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결국 어머니를 죽게 만드는 이야기

복수이지만 친어머니를 죽인 이유로 복수의 여신들의 괴롭힘으로 미쳐버린 주인공

이처럼 비극이 비극을 낳고 또 비극이 비극을 낳아 버린 신화이야기

그러한 안티고네의 비극이야기는 고대 비극 시인 소포클래스의 작품에

영향을 주기도 했다고~

이렇게 마무리 짓고 워크북을 펼쳐보니

ㅎㅎ 피그말리온의 이야기와 한자(사자성어) 지성감천도 공부해본다.

그리스로마신화를 조금더 우리품속에 친근하게 할 수 있고

기억하기 쉽게 워크북까지 활용하면

아이들이 좀 더 쉽게 기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ㅎㅎ아들 말에 의하면 마지막에 특별판도 나왔다고 하던데

어디 한 번 찾아봐야겠다.

책을 좋아하는듯 하면서도 가만보면 설렁설렁 읽기에

ㅎㅎ 또 엄마마음엔 자꾸 다그치게 되는 것 같다.

찬찬히 기다려 줄테니 천천히 해보렴!! 아들아!!!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