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6 (본권 + 워크북) - 영웅 헤라클레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6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별책부록 워크북으로 독해왈용까지

그리스로마신화를 글로 접하기 어려운 유아들이나 초등저학년들에게 추천하고싶은

당대 최고의 초등필독서 그리스로마신화

만화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책을 펼쳤는데

아이들이 왜 그리스로마신화를 좋아하는지 모르겠지만

우리아이도 예상에 빗나가지 않았다.

어린이집에서 돌아오면 그리스 로마 신화부터 읽어대는데

이제 겨우 한글을 조금 떼서 얼추 읽기 시작하는 단계라

짤막한 낱말의 만화는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더군다나 그림으로 되어 있으니

아이가 책 읽는 속도도 붙어서 생각보다 두껍다고 생각했는데

읽고 읽고 또 읽고를 반복했다.

그리고 시리즈로 나오다보니 다른 책도 궁금해했다.

이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6권 영웅 헤라클레스에 관한 내용인데

집에 보관되어 있는 다른 헤라클레스에 관한 책도 펼쳐보며 같이 보는 연계형 독서도 가능해서 좋았다.

그리고 한가지더~ 이건 뭐지? 하고 펼쳐보았는데 웬 워크북??

요즘 아이들이 책은 읽는데 책 속 내용파악을 잘 못하는 즉 문해력이 부족한 아이들이 많다고 하는데

문해력을 잡을 수 있게 워크북까지 들어 있었다.

즉 만화로 그리스로마신화를 재미나게 읽고 그 내용파악을 위한 워크북활용은

요즘같은 시대에 꼭 필요하지 않나 싶다.

일단 워크북 활용에 앞서 내용판단을 위한 무한반복 읽기가 병행되는 요즘

(이전에 포켓몬스터 만화책을 얼마나 나랑 읽어댔는지 너덜너덜 해졌는데

ㅎㅎ 재미있긴 한데 내가 읽어주려니 내목이 좀 아팠지...

그리스 로마신화도 읽어줘야하나 어쩌나 하고 있는데.... 다행히 글을 알기 시작하니

혼자서 진득하게 읽으려고 해서 놀랍다 +,+)

어느정도 읽은 시간이 늘어나면 그때 워크북을 펼쳐보기로 했다.

이게 참 분위기 조성이 중요하다는 걸 느낀게

글 모르는 둘째녀석도 오빠가 읽고 있는 이 책이 뭔가 궁금해했고

그림으로 혼자 지어내서 읽기시작하더니 이내 읽어달라고 요구한다.

아빠와 책읽기 시간도 가질 수 있고 좋구나~

ㅋㅋ 제발 지치지말고 재미있는 책읽기 시간이 쭈~~~욱 지속되기를~~

=서평단으로 책만 제공받고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