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머리 깨우는 수학게임 - 초등 수학을 더욱 재미있게 공부머리 깨우는 게임
애나 클레이본 지음, 이은경 옮김 / 토트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을 더 재미있게 공부머리 깨우는 수학게임

수학이 만만해지는 재미있는 두뇌게임

친구와 함게, 가족과 함께 놀면서 배워요~~

한 때 보드게임이 유행하면서 여기저기 보드게임 카페가 생겨나고

요즘엔 방탈출 카페가 또 인기고

앞으로 두뇌싸움을 밑바탕에 깔 새로운 카페들이 또 생기지 않을까 추측해보면서

수학을 좀더 재미있게 다루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을 담은

수학게임책이다.

물론 어릴때부터 많이 해봤던 게임에 대해 설명해 놓은 책.

(이게 수학인지도 모르고 했던 놀이였달까??)

크기는 17.5cm * 21.5cm 로 크지도 작지도 않은

아이들이 손에 딱 쥐고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은 두께 1센치정도의 책이였다.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가방속에 쏙 넣어

버스탈 때나 지하철 탈 때 친구와의 모임에서 기다리는 동안

잠깐 펼쳐내 봐도 무방할 책이였는데...

먼저 목차를 살펴보니 둘이서 할 수 있는 게임부터

실용적인 숫자게임과 신기한 도형게임이 있었고

펜과 종이만 있으면 다룰 수 있는 게임이나

생활 속 마법도구를 활용한 게임, 여러명이 함께 하면 좋을 단체게임까지

골고루 안내되어 있었다.

수학관련 드라마를 본 사람이라면 실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요소를 찾아내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데 아직 내눈에 보이는 세상이 수학세상으로 보이지 않는거 보면

ㅎㅎ 난 수학을 싫어했나?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럼 간단한 수학게임 몇가지를 살펴보자.

이 책에서는 84가지의 수학게임을 찾아볼 수 있는데

초등학생 수준에 맞게 설계된 책으로 초등학생의 유연한 두뇌를 깨워줄

수학게임을 아이들이 어려워 하지 않고 접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다.

올해 8살이 올라가는 아이가 책 표지만으로도

재미있겠다고 펼쳐든 책인데 ㅎㅎ 내가 먼저 어떤류의 책인지 살펴봤다.

아직 산수의 단계인 아들래미가 도형이나 숫자에 관한 건

그래도 꽤나 잘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그거에 관련된 게임은 아이도 얼추 따라 올 수 있을 것 같았고

x축 y축 그래프 암호풀기는 내기준에서는 쉬운데 아이기준에서 설명해줄 때

어떻게 말해줘야 쉽게 설명해 주는건지 부모입장에서는 헷갈렸다.

그냥 조건부로 설명해 결론을 끌어내는 수학게임으로 알려주면

알 것 같긴 한데 나는 이왕이면 왜 x축이 가로이고 y축이 세로인지도 설명해주고 싶은

ㅎㅎ 뭔가 교육적인 설명과 함께하며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수학에 한단계 접근시키고 싶은 마음이랄까?

그래서 조금 버벅거리기도 했다.

(ㅎㅎ 암튼 나는 좀 뭐가 복잡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고학년의 아이 수준에는 조금 시시할 것 같은 게임들도 보였는데

일단 처음해본다라고 생각하는 우리아이 수준에는

아이가 호기심을 발휘 할 것 같았다.

몇가지 도형게임을 하려고 하니 또 귀차니즘엄마는 색종이와 가위를 꺼내들어야하고

그 외에 종이와 연필만 있으면 되는 게임 같은 경우는

둘다 연필들고 모눈종이에 열심히 그려보고 이야기해보면서 수학의 즐거움에 빠져본다.

같은 시리즈로 공부머리 깨우는 과학게임도 있던데

궁금하니 도서관으로 가봐야겠다.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