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와 슈퍼걸스 : 첫 한글 쓰기 2 - 받침 있는 낱말 캐리와 슈퍼걸스 첫 쓰기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장 기적

첫 한글쓰기 2권

받침 있는 낱말

캐리와 슈퍼걸스~ 왠지 여아들이 좋아할 것 같은 표지

하지만 남자인 첫째도 써본다.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생상한 사진으로 낱말을 알려주니

여아인 둘째아이가 교재를 받자마자 엄청 좋아라했다.

캐리와 슈퍼걸스를 아직 잘 모르지만

어쨌든 공주니까 ㅎㅎ 공주처럼 보이니까 캐릭터가 언니들이니까

관심 가지기부터 성공!!

특별부록으로 썼다지웠다를 할 수 있는 한글쓰기 벽보가 들어가 있어

유리창이나 보드칠판 한 켠에 붙여놓고 썼다 지웠다 연습할 수 있어 좋았다.

ㅎㅎ 올해 학교들어가는 첫째아이에게 시켜봤더니

이거는 식은 죽 먹기라고~

아직 받침있는 글자는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얼추 알아먹고 읽고 쓰고를 하는거보니 ㅎㅎ 학교 보내도 되겠다 되겠어.

잘한다 잘한다

우쭈쭈 내새끼~

한글을 첫 가르칠때 답답해 하거나 조급해 하면 절대 안된다는 사실~

기본적으로 자음부터 쌍자음 모음부터 이중모음까지

알차게 적어보고 읽어보고 되새김 할 수 있는 구성이라 좋았다.

그렇게 해봄으로써 우리아이 실력이 어디까지 왔는지도 알 수 있을테니~

2권 받침있는 낱말까지 왔다면

이미 자음, 모음 정도는 다 깨우치고 넘어왔을 단계라

아이가 어느정도 한글을 아는 수준에서 시작해야 어려움이 없다.

받침있는 글자니까 자음별로 받침글자 적기를 연습해본다.

순서대로 차근차근 잘한다 잘한다~

그래그래 그렇게 하는거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지만

우리아이 무한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중간중간 쉬어가는 타임?

아니 심화학습같은데 알고보면 재미있게 놀이로 공부할 수 있는

줄긋기 타임

공통되는 글자를 찾아보고 선긋기 연습까지 해볼 수 있는 1석 2조 타임.

어쭈~ 제법인데??? ㅎㅎ 이런거 한글 다 아는 나의 입장에서 보면

당연한거지만 아이입장에서는 처음에 얼마나 어려웠을까

그나마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얼추 글자를 알기전에 구어로는 알고 있던 단어라

줄긋기는 될것이고 글자를 아는 아이라면 공통으로 들어가는 글자를 찾아내어

줄긋기를 할 수 있으니 쉽게 할 수 있으리라.

마지막 단계로 숨은단어찾기를 할 수 있는데

아직 단어를 재빨리 찾기엔 역부족이였으나

차근차근히 해보니 이내 잘해주었고

알고봤더니 힌트가 있었다는 사실~

가장자리로 찾아야 되는 단어의 사진이 들어있었다.

그럼 재빨리 이것저것 금방 찾아낼 수 있다는 사실

게임하면서 한글공부도 하고 성취감도 생기고 누가누가 먼저 찾나 경쟁심도 생기고

한글공부의 동기부여는 충분히 되는듯.

다음엔 또 어떤 글자를 배워볼까?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