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런 옥스퍼드 수학 1단계 1권 - 수 0~10 알기 런런 옥스퍼드 수학
옥스퍼드 대학교 출판부 지음 / 웅진주니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옥스퍼드 대학 출판사의 수학연구진이 개발한 유초등 수학 프로그램을

책으로 담았다.

1단계부터 6단계까지 나잇대에 맞춰 공부할 수 있어

단계적 학습이 가능하다.

요런거 좋아좋아~~

엄마들 굳이 뭐가 좋나 생각할 필요 없이

차근차근 단계 밟아 수학도 배우니까 선택의 폭에 대한 고민이 줄어든다.

이번 체험판으로 1단계 수감각 키우기에 대해 봤다.

1단계 1권이라 아주 쉬웠다.

수 0부터 10까지 알기~표지부터 캐릭터가 뿜뿜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었고

전체적인 모습은 스티커 붙이기, 칭찬스티커 활용하기

색칠공부와 선긋기 등 아주 기초적인 부분을 활용하며 숫자 0부터 10까지 알게 해주는 책이였다.

그래서 처음 수를 접하는 둘째 4살짜리 수준이었는데... ㅎㅎ

예비초등인 7살이 하기엔 너무나 쉬웠달까?

그래서 시시해했다.

1단계 1권은 수를 배우기 시작하고 손아귀 힘이 있어

글자쓰기를 연습하는 아이들이 하기에 안성맞춤이라 5살~6살 아이들이 하면 좋을 것 같다.

한 챕터당 숫자에 대해 써보고 골라보고 칭찬스티커 붙여보고 하니

아이의 성취감도 높아지는 것 같다.

페이지별 수업 후 맨 뒷장에 나의 실력 점검표로 내가 얼마나 잘알고 잘했는지 체크할 수도 있었다.

첫째녀석이 하기엔 너무 쉽다고

동생에게 패스~

일단 4살인 둘째는 스티커 붙이기엔 자신있어 하니까

칭찬스티커도 좋아하는 색깔로 붙여본다.

그리고 아직 수에 대한 개념이 없는 아이라

글씨 쓰기도 살짝(?) 어려워 했지만

점섬대로 따라 쓰기는 얼추 하는 아이라 따라쓰기만으로도 훌륭해 보이는게

엄마마음인가 보다.

하나둘 차근차근 해내다 보면 어느새 손아귀 힘도 생겨

글쓰기가 좀 더 수월해 지지 않을까 싶다.

1권은 너무 쉬운데.......

다른 단계 문제지도 궁금해 조만간 아이랑

서점 나들이를 해봐야겠다~

요즘 문제집이 너무나 잘나와

고르는 재미도 있겠네~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