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안에 월급독립 이루는 최고의 돈 공부 - 꼬박꼬박 월세 받는 나만의 플랫폼 만들기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 안에 월급독립 이루는 최고의 돈공부 나만의 플랫폼 만들기]

시작이 반이랬던가 ㅎㅎ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나만의 플랫폼 만들기에 관한 정보라고

1년안에 월급독립을 이루어 나도 비싼 외제 전기차 타고 다니면서

주월급이었던 직장인의 근로자에서 여유있는 노블레스오블리주가 될 수 있겠지?라는 희망을 품고 이 책을 들었다.

​두근두근 이 책을 덥고 내가 뭔가를 시작했다면

벌써 나는 한달 월급이 몇 백 아니 몇 천 되는 월급독립자???

결론은? ㅎㅎ 일단 책부터 읽어봅시다.


역시나 아직까지도 베스트셀러에 등극중이라는 노마드비즈니스맨부터

인생역전 돈공부가 가능하게끔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것 같은

책들이 아직도 인기가 치솟는다.

누구나 그렇듯 금수저가 아닌이상에야

월급으로 근근이 살아가는 직장인들이 어떻게 하면 돈에 자유로워질 수 있는가에

고민이 있으니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이런 류의 책들은 궁금해서 못참게 되는 것 같다.

"인간은 물을 마시지 않고 10일을 이겨낼 수 있고, 음식을 먹지 않고 1주일을 견딜 수 있으며,

숨을 쉬지 않고는 2분을 버틸 수 있다. 그러나 꿈이 없으면 1분도 살 수 없다."

며칠 전 김미경 강사의 강의 중

생계 3단계가 꿈에 가깝다.

라고 했는데......그말과 월급의 독립과 연관지어도 생각해보며

이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그러면서 무작정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보다는

결코 망하지 않는 우리같은 직장인들이 한번도 마음다지기를 할 수 있는 책이 아니었나 싶다.

솔직히 내가 생각하는 해답을 주는

뭐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해야지 1년안에 월급독립을 이룰 수 있는가에대한

팁은 ㅎㅎ 역시나 우리들의 몫으로 남아있어서 아쉬웠지만... ...

자자 직장인인데 사업을 준비하면

망하지 않는 3가지 이유

첫째, "받은 만큼한 일하고 주변의 눈치는 적당히 보기"

둘째, "자투리 시간을 만들고 활용하는 것"

셋째, "내 사업을 위해 회사를 최대한 이용하는 것"

어느정도 수긍가는 내용이다.

업무능률을 최대한 끓어올려 나의 몸값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굳이 시키지도 않은 일을 섣불리 했다가 피보는 일은 없게 만들고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나를 계발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좋고

내사업의 정보를 회사내에서의 인맥으로 얻을 수 있거나 기본업무능력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이용해볼 수 있으니 최대한 회사내의 시스템을 이용하는것도 필요하다고 생각이든다.

부담가질 필요도 없고 너무 욕심낼 필요도 없다.

우리는 초짜지만 생초짜의 처음보다야 한발짝 나은 단계가 아닌가!!

그러니 지금 실행한 작은 일을 조금씩 쌓아 가면 된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향하는 길은 단거리 육상경기가 아니라

긴 마라톤과 같은 것이니까~

"당신의 심장이 항상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꿈꾸며

뜨거울 수 있게 계속 연료를 들이부어라,

하루에 한페이지라도 나의 성공을 위해 책을 읽고,

하루 10분이라도 커뮤니티 플랫폼을 돌아보며 공부해라."


마지막 장에는

저자 이승준씨의 노하우라면 노하우가 될 커뮤니티플랫폼의 활용에 관한

차근차근히 시작해 보면 좋을 것으로

카페 [일기공]의 도움을 받거나

저자의 강의를 들어 피드백을 받으며 실천해 보라고 안내되어진다.

여기서 1인 기업가가 되고픈

수강생들의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무작정 시작해도 무조건 돈이 되는.......

월급독립을 이루고픈 사람들이 하루아침에 부자가 되었다라는 기사에

솔깃하지만 결코 하루에아침에 부자가 된사람은 없다.

그만큼의 노력과 시간 투자가 뒤따르기에 따라오는

부수적인 생산일뿐.

그러니 너무 허황된 욕심같은거 말고

차근차근히 한단계씩 밟아 올라가기를 바란다.

그러면 언젠가 월급독립으로

여유로운 자유를 품고 있지 않을까??

#1년안에월급독립이루는최고의돈공부 #최고의돈공부 #이승준 #책읽기 #신간읽기

#월급독립 #커뮤니티플랫폼 #1인기업 #부자되기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