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 - 보통엄마의 외국어교육 특별훈련기
장춘화 지음, 김종성 그림 / 한GLO(한글로)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든 아이들의 발전 이면에 노력한 엄마아빠의 수고가 담겨있는데

역시나 내아이의 유창한 제2외국어의 달인이 되려면 밑바침되어줄

엄마의 노력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가야 된다는 점.

그걸 힘들어 하지 않고 본인과의 싸움에서 이겨

내 자식들에게도 남겨줄 재산이 될 수 있게

나도 한번 다시금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보리라 다짐해본다.

이렇게 다짐한 이유는 바로 한글로영어~

제목부터가 내아이가 5개국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 책을 바로 집어 들어 읽어내려 가게 된다.

이야기는 술술 읽히듯 일기보듯 그렇게 읽혔고

군데군데 재미난 에피소드에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듯한 이미지형상이 되었다.

부담없이 읽기 좋은 책이였는데...

피~ 보통엄마??? 아니 저자는 분명 보통엄마는 아니었던듯.

실제로 보통의 엄마들은 그저 학원에 보내면 다 되는 줄 알고

돈이 드니 힘들다 볼멘소리만 하는 엄마들도 많다.

물론 본인들보다 전문가들인 학원 선생들이 알아서 가르쳐주겠지 하는

무한의 믿음이 있기도 하겠지만...

저자역시 처음은 그런 발걸음으로 시작했으나

두 자녀의 성적과 공부에 대한 관심은 밑바닥이었으니....

그런데 우리도 직원들끼리 이야기하다보면 그런말을 할때가 있다.

원래 잘하는 아이들은 공부에 관심이 없다가도 생기는 그 순간 빛을 발하게 된다고

원래부터 관심없고 관심이 생겨도 안하는 아이들이 태반에

목표가 없는 아이들도 요즘 많이 보는데

과연 이 책을 읽는다고 아이들이 희망이 다시 생기고 부모들이 같이 노력해

유창한 영어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허나~ 동기부여는 된다.

왜냐 40년 인생에 아직도 영어에 대한 갈망은 끝이 없고

여전히 내재되어 있는 유창함의 욕심이

이 책을 읽으면서 나를 한글로영어에 빠지게끔 만들었으니까~

처음 서평단 당첨되고 뜬금없는 문자한통에

내가 한글로 영어 교재 신청한적이 없는데라는 생각에

무슨 광고도 이런광고가 다 있나 싶었다.

헌데 우리 직원분 자제가 다니는 학원에서도

영어 밑에 밑줄을 긋고 한글로 적어 읽으면서 공부한다는 소리를 들었다.

초등학교 1~2학년때는 교과과정에 영어가 없으니

사교육을 사용할 수밖에없는데

그사이의 공백을 메꾸려면 어떻게 영어에 접근하는게 쉬운지 잘 모르는

보통의 엄마들을 위한 한글로영어 공부법은

정말 배워보고 싶었다.

결과가 만족스럽다면 정말 전파아니

ㅋㅋ 우리가족만 알고 싶은 비법 중의 비법인지도 모른다.

마지막 장면에 잠깐의 공부법에 대해 캐치해 놓았지만

어떻게 하는지는 전문 교육방법 수업에 참가해보면 좋을 것 같다.

ㅎㅎ 간만에 영어발음 해보면서 영어에 대한 나의 열망을 담아본다.

5개국어 마스터 정말 부럽지만

지금은 영어만이라도 샬라샬라 외국인 만나더라도 긴장하지 않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뿐만 아니라 내 아이가 그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무진장 많이 든다.

ㅎㅎ 엄마 욕심에 또 무작정 신청해서 아이에게 강요할게아니라

아이랑 같이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