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OST 피아노 연주곡집
박상현 편곡 / 삼호ETM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피셜 악보에서만 볼 수 있는

드라마 스틸컷 수록

ㅎㅎ 그래서 악보곡집이긴 허나 자킷앨범을 보는 느낌도 들었던

삼호뮤직 우리들의 블루스 OST 피아노 연주곡집.


내가 왜 바이엘만 하다가 피아노 학원을 그만뒀는지...

다시금 피아노에 손을 얹어보니 여간 힘든게 아니네 ㅎㅎ 


BTS 지민, 하성운의 (With you)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 등 총 13곡 수록



ㄲ ㅑ~~~~~~~~~~



내가 포스팅 하기 전에 내내 큐알코드로 그날의 본방사수했던

그 느낌 그대로를 다시금 만끽할 수 있었고

음악에 반해 콩나물대가리를 얼마나 열심히 봤던지... ㅎㅎ


배우들의 스틸컷이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지만

잔잔한 음악악보 속에 간간히 내비치는 풍경과 배우들의 스틸컷들이

너무너무 좋았고 따뜻하게 느껴졌다.


이것이 한국 드라마의 힘이 아닐까?


그와 중에 우리 아이들 주말동안 별다르게 힘든 것도 없었는데

냉방병인가(아플까봐 집에선 에어컨도 잘 안틀었는데...ㅜㅜ) 갑자기 고열에 시달려

연습조차 못했네...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사명 하나

우리는 이땅에 괴롭기 위해 태어난게 아니라

오직 행복하기 위해 태어났다는 것


아픔이야 없을리 만무하지만

우리는 충분히 행복할 자격이 있고

누구나 바라지만 해피엔딩의 결말속에 잔잔한 애잔함이 있었던

그래서 제주의 느낌을 드라마에 오롯이 표현을 했고

배우들의 열연에 한층 더 고마웠다.


모든 노래가 좋고 모든 노래를 다 연주하고 싶지만

아뿔싸!! 나 겨우겨우 악보를 보고 있고, 음표 공부를 다시하고 있다.


어릴땐 두손 연주 나름 잘했는데....

성인이 되고 나서 피아노 보다 플루트를 좋아해

목관악기 쪽으로 배움을 지속하다가

최근에 다시금 피아노를 연습하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네.


그래도 유아용 연습교재는 곧잘해서

아이들이랑 동요는 잘 쳤는데...


ㅎㅎ 그래도 고마운건

나처럼 초보자들도 계이름 적고 연습 좀 하면

멋진 연주가 완성될 것 같은 느낌에

악보곡집 쓰신 분 정말 감사합니닷. ^)^


그 중에 그나마 한손 치기도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었던

(밑에 직접 연주영상 보면 수월하진 않은 것 같지만...ㅎㅎ)


다비치의 "기억해줘요"


잠시 감상 좀 ㅎㅎ

다시 들어도 좋고 계속 듣고 싶고

다른 곡들도 마찬가지~ 


가수들의 목소리와 그 명장면을 다시금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테마별로 수록되어 있는 우리들의 블루스 OST 악보곡집

그 테마에 담겨있는 연주곡과 TVN드라마 응원영상까지 더해

자꾸만 보고 싶은 드라마가 되었다.


내가 이 드라마를 보면서 오열할 정도로 울었던

ㅎㅎ 아이들 재워놓고 야밤에 혼자 눈물콧물 흘려가며 대성통곡했던

내심장을 후벼팠던 명장면 중에 하나가 바로 

영희 언니와의 에피소드

끝까지 믿어주고 사랑주는 정준도 좋지만

짐이라 생각하는 동생 영옥과 그걸 알지만 그래도 사랑하는 정신연령 7살 다운증후군 영희와의

끈끈한 가족애는 증말이지 으........

드라마틱한 캐스팅에 ㅎㅎ 역시 노희경 작가구나 했다.


그리고 10센치의 봄to러브의 주인공인

정현과 방영주 그들의 아버지 정인권과 방호식과의 인연


ㅋ ㅑ~~~


나 영주와 호식과의 에피소드 편에서도 얼마나 울었는지....

나 우리아부지 은근 미우면서도 사랑하고 있다는걸

대리만족한건가 암튼 감동과 미안함이 공존했던...

이걸 작가가 노린건가...


제주도 방언과 섞여있는 감정이 너무나 

잘 매치가 되어 보는내내 먹먹함이 있었던 드라마였다.


그리고 옥동과 동석의 내내 끝날것 같지 않던

미움도 마지막에 퐈악~ 터지니

나...한라산 못 올라갔을때... 진짜.....화날뻔

근데......그게 또 옥동에게 희망을 주는 여지가 되었지만...


또한 김혜자님과 고두심님

내가 또 할머니 배우들을 좀 좋아라하는데...

역시나 엄지척!!


그런 드라마를 음악으로 기억할 수 있어서 좋은...


예전에는 악보곡집 구하기 힘들었는데..

(나때는 유명 가수들 피스 구하기도 힘들었음 ㅎㅎ 너무 오래전 이야기인건가??)


정말이지 요즘엔 음악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다양하게 초보자를 위한 악보곡집부터 

다양한 편곡집까지 나오니 음악 관심자들을 위한

기호를 충족시켜 주어 너무너무 고맙다.


암튼 ㅋㅋ 이것을 시초로 건반 몇개가 고장이 났는가 소리가 안나니

조만간 입문용 건반하나 사서 양손 올리고 연주를 해봐야겠다.

(시댁에 디지털피아노가 있긴 하지만 시댁가서 연습하는 며느리도 웃기잖아 ㅋㅋ)


​우리 아이 어린이집 부모재능기부 시간에

열심히 연주한 영상을 보여줘야겠다 다짐했다.


기억해줘요~~~ 우리들의 블루스~~


잔잔하지만 감동과 애잔함이 있는

따뜻해서 기억에 남는데 옴니버스 에피소드 하나하나에 담긴 음악이

모두 좋았던 드라마는 이 드라마가 처음이듯.


앞으로 음악인들이여~~

좋은 음악 많이 만들어 주이소~~


=업체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