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파닉스 1 (본책 + 스토리북) - 전면개정판 기적의 파닉스 1
한동오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세 엄마표영어, 파닉스교재는 기적의 파닉스로

하루 4쪽 3개월이면 혼자서도 영어책읽기가 가능해지는 기적의 파닉스교재다.
세이* 이미지파닉스부터 지금 빨간* 도요*로 파닉스는 꾸준히 해오고 있는터라
이번 체험교재로 받아본 길벗스쿨의 기적의 파닉스를 조금 더 쉽게 따라가면서
한번더 반복해준다는 느낌으로 기분좋게 교재를 펼쳐봤는데
구성이 알차고 아이와 탄탄하게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참 좋았다.

길벗스쿨하면 기적의 시리즈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그간 기적시리즈를 눈여겨만 봤었지 직접 내아이에게 시켜보려니 나이가 안되었는데
지금이 딱 제격인듯 싶다.
예비초등생을 위한 영어교재로 파닉스부터 시작하는 단계에서
기초를 확실히 잡아갈 수 있고
다른 영어교재와 병행해서 수업하기도 좋았다.
무엇보다 아이와 재미있게 할 수 있어서도 좋은데
함께 동봉된 시디가 있어서 활용하기 더욱 좋은 교재가 아니었나 싶다.

길벗스쿨은 2006년에 설립되어 국어, 수학, 외국어, 유아학습서, 어린이 교양서를 출간하는 어린이 전문 출판사로
이제 웬만한 엄마들은 기적시리즈 하면 다 아는 출판사다.
특히 그 중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한글학습, 기적의 파닉스 등 베스트셀러 출간 전문으로
ㅎㅎ 우리아이 초등교재로 기적의 계산법은 염두해두고 있었는데
얼마전 기적의 한글학습도 시작했고
오늘부터는 기적의 파닉스도 시작하려한다.
기적의 파닉스 구성은 위 사진처럼 오늘은 학습, 내일은 복습으로 하루 4쪽씩 배운다 생각하고
3달 꾸준히 하면 영어책 읽기가 가능해질만큼 구성을 알차게 넣어놨다.
(ㅎㅎ 이거 보면서도 내아이가 혼자 영어책을 읽는다고? 상상하니 뭔가 뿌듯해지는 느낌이~~)

오늘은 파닉스 훈련으로 알파벳 쓰기와 파닉스 익히기 후 연습문제로 다지기를 해주고
내일은 리딩훈련으로 복습문제 풀기와 단어쓰기 후 끝으로 스토리 리딩으로 마무리해준다.
그 외 부가학습 자료로 이용할 수 있게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 등 아이의 흥미를 이끌어주고
플래쉬카드를 이용해 게임으로 파닉스를 공부할 수 있으며
마지막 페이지에 스토리북도 내재되어 있어 공부하면서 하나의 영어책읽기도 연습할 수 있었다.

요즘엔 워낙 영어를 빨리 접하는 아이들이 많기에
영유다니는 아이들에겐 좀 더 쉽게 익힐 수 있는 파닉스 교재인듯 싶고
우리아이처럼 영어를 놀이로 배우는 아이에겐 다소 학습적인 면도 강해서 조금 어려워하진 않을까 싶기도 한데
막상 교재를 펼치니 아이가 잘 따라와 주었고 재미있어 해서
한편으론 어릴적부터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줄어들게 많이 접하게 했던게
잘했다 싶었다.
2020년 3월기준 기적의 학습서 누적 판매량 2000만부 돌파했으니
그 기적의 학습연구소만의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혹시나 나처럼 6~7세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되나 잘 모를경우
길벗스쿨의 학습서로 꾸준한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학습응원프로젝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네이버 카페 기적의 공부방 가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음)

파닉스(Phonics)란 알파벳이 가진 소리와 발음을 배워서
"영어를 읽는 법"을 깨치는 학습법으로
한글학습과도 유사한데 아이가 글자를 인지할 때
소리로 먼저 인지한 후 뜻을 떠올리는 순서를 거치게 되는데
어휘력이 증가하는 유아기에서 초등저학년 시기에 파닉스 학습을 하면 좋다고 추천한다.

기적의 파닉스 교재는 총 3권으로 내가 체험해본 교재는 1권이다.
페이지 별로 큐알코드가 있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편하게 파닉스 훈련, 챈트, 음원까지 들으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1권은 알파벳음가, 2권은 장모음, 3권은 이중자음+이중모음 구성으로
하루 2장 학습과 복습을 교차하는 반복 공부법으로 파닉스 기초를 다지는데 좋다.
그 외 기적의 영어시리즈는 기적의 사이트워드, 기적의 파닉스리딩, 기적의 영어리딩이 있으니
단계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아이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게 음원을 틀어놓고 아이와 알파벳송을 같이 불러본다.
요즘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도 다양한 학습활동 중 영어는 필수로 배우는데
흥얼흥얼 거리면서도 얼추 따라해보는 거 보면 ㅎㅎ 웃기기도 하고 기특하기도 하고 그런다.

놀이로 파닉스의 음가 알파벳을 익혀본다.
에이는 동그라미 비는 세모 씨는 메노 이런식으로 숨어있는 알파벳을 찾아보고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그려본다.

교재가 큼지막하고 시원한 색감이라 아이가 보기에도 알맞고
캐릭터들도 쏙쏙 들어오니 엄마가 가르치는 입장에서도 보기 편했다.

차근차근 살펴보기 이전에 요즘도 파닉스공부를 하고 있던터라
혹시나 알까싶어서 (엄마의 욕심으로...) 다른 페이지를 떡하니 펼쳐본다.
그중 숨은그림찾기하듯 딱 찾아내는 게 바로 계란

계란이 영어로 뭐였더라?? 한참을 고민하고 찾더니
ㅎㅎ 보드칠판에 붙여놓은 파닉스 벽보를 찾더니 이내 알고 있다며
Egg를 써내려가본다.
ㅎㅎ 소리로 읽을 줄 아는 녀석이 알파벳 모양이 글씨체에 따라 달라지니
매번 쓸때 애매모호하게 써내려가서 살짝 답답한 마음이 들지만
그 글자를 알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6세인데 얼마나 기특햐!!
ㅎㅎ 난 초등6학년때 처음으로 학원가서 영어배웠단 말이지...
(그런거보면 요즘 아이들 진짜 똑똑하긴 똑똑하네... 이 어려운걸 배우고 있으니...)

그리고 마지막장에 있던 스토리북이 너무나 궁금해서
아이와 읽어봤다.
평소에도 영어스토리북을 아이에게 접해주고 싶어서 읽어주긴 하지만
ㅎㅎ 가끔 나도 모르는 현지영어가 나오면 나도 난감할때가~~
핸드폰으로 단어 찾아보고 발음 틀렸을까봐 긴장하고
ㅎㅎ 영어울렁증은 나이가 들어도 변함이 없구나~

기초 파닉스 교재에 있는 스토리북이라 어렵지는 않았으나
아직 아이와 함께 읽는 건 쉽지 않았고 ㅎㅎ 내심 기적의 파닉스 교재를 끝낼때쯤엔
읽지 않을까 기대도 해보게 된다.
큰아이와 단둘이 공부할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는데
항상 방해꾼 3살 동생이 있어서 엄마인 나는 큰아이에게 애정을 많이 쏟아붓진 못했다.
그래서 항상 한글 가르칠때나 엄마표영어를 가르칠때도
속도가 붓고 진도를 하나라도 더 나가려고 애쓰게 되는 것 같다.
조금만 내려놓고 아이랑 즐겁게 놀이처럼 배우는 공부가 되게끔
다시금 다짐해본다.
요즘엔 워낙 교재들이 참 잘나와서
내가 닦달하듯이 가르치기보다는 교재를 얼마나 잘 활용해가면서
가르치느냐가 더 중요한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직접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