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곳간 반찬 이야기 - 미슐랭 셰프의 조리 비법과 시골 농부의 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밑반찬 116가지!
민요한 지음 / 서사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도시곳간 반찬 이야기 나만 알고 싶은 반찬 레시피가 수두룩

도시곳간 반찬 이야기
민요한 저자의 진심이 담긴 레시피 책
ㅎㅎ 저마다 꿀팁이 가득한데...
이왕이면 도시곳간 반찬 직접 사먹고 만들어봤으면
비교가 될까나?
책을 받고 다른 반찬책들과 뭐가 다를까 유심히 살펴본 바
맛집의 이유는 공개못하는 비밀 레시피가 있어서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꿀팁 중의 꿀팁이 들어있는데
이거 공유해도 될라나??
ㅎㅎ

아고~ 핸섬가이시구만요~
잘생긴 청년이 만들어주는 정성어린 반찬으로 밥먹으면 뭔들 맛있지 아니하리오~
미슐랭 셰프의 조리 비법과 시골 농부의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밑반찬으로
연100억 대 매출을 올리는 대박 가게의 레시피 대공개~
이거이거 반출되면 매출 떨어지는거 아니어요???ㅎㅎ
매장보다 더 맛있게 만들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된 요리법으로 출간된
도시곳간 반찬 이야기 요리책은 참으로 맛깔나는 사진과 함께
재료만 잘 구하면 나도 미슐랭 셰프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어릴적부터 요리를 정말 좋아해 중학생때 세계 여러곳의 음식을 먹으러 떠난 사람.
미슐랭 셰프로 무료 알바까지 해가며 외국의 유명 레스토랑의 식재료 관리법과 설거지를 배운 사람.
그러다 군입대로 인해 귀국해있다가 반찬 편집숍을 만들게 된 그만의 성장과정~
책 소개부터 찬찬히 읽어나가는데 어찌나 재미가 있던지...
아마 민요한 셰프의 세계 미식 여행 책도 출간된다면 궁금해진다.
그래서 궁금하니 도시곳간 홈페이지를 들어가본다.
편집숍의 느낌이 아늑하니 진짜 시중에 보는 반찬가게 느낌이랑은 다르다.
후기가 가장 많은 상품부터 먹고 싶은 반찬까지 눈여겨 보게 된다.
도시곳간 반찬 이야기 책은 매일 100인분씩 만들던 레시피를 2인분 기준으로
부담없이 소량화 했고 매장에서 파는 것보다 더 맛있게 만들어 질 수 있게 출간 직전까지
연구하고 수정해 만든 레시피북이다.
ㅎㅎ 꼭 나만의 레시피로 완성해봐야지~
요리책의 기본 구성은 비슷하다.
계량도구와 주방도구의 간단한 사용 설명과 관리방법까지 소개해주고 있고
식재료의 관리법과 종류에 대해서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사진의 퀄리티가 어느 요리책 부럽지 않게 눈이 호강하는 레시피북이 아닌가 싶은데...
사진 촬영 역시 얼마나 고심을 해가면서 찍었을지 감히 상상해본다.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내가 좋아하는 반찬, 국, 조림, 특별한 요리까지 사진찍어보는데
ㅎㅎ 이건 뭐 통째로 사진 다 찍고 있을 판이다.
그나마 지금 가장 구하기 쉬운 제철 재료를 찾아보니
감자인데... 매번 친정에서 농작물을 받아와도 제 때 만들어 먹지 못하고
냉장고 보관해 두다가 버리기 일수라 이번만큼은 섞게 내버려 둘 수 없는 농작물을 찾아보니
마침 감자, 고구마, 당근, 가지 등 채소들을 바로 공수해 올 수 있었다.
그래서 이번 책을 보고 맨 처음 만들어 본 반찬은 바로 감자조림이다.
여느 감자조림과 다른 꿀팁 ㅎㅎ
요거 말해줘야 되나 말아야 되나~
책 산 사람만 알고 있기~~ ㅎㅎㅎ
그 밖에 많이 해본 음식들과 반찬들이지만
뭐가 다를까 소스 레시피와 식재료 관리 과정부터 찬찬히 보게 되는데
ㅎㅎ 진짜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만들어 보고 싶었다.
(ㅋㅋ 웬만한 요리책도 다 이런마음이 들지만 그래도 이번 책은 호불호 없이
모두 좋았다고나 할까? )
마침 냉동고에 잠자고 있는 내사랑 아귀포로 맛난 반찬 한 번 만들어보고자
유심히 진미채볶음과 아귀포볶음 반찬을 살펴본다.
그리고 도전하기 쉽지 않지만
언젠가 꼭 한번 만들어 보리라 하는 국, 탕, 찌개는 꼭 있는 것 같은데
그 중 가장 간편해 보이는 순두부찌개는 꼭 만들어 보고 싶었다.
그밖에 특별식으로 뭔가 초대손님이 있다면
ㄷㅐ접해도 좋을 요리로 함박스테이크, 오리단호박찜, 어향가지 등
손이 많이 갈 것 같은 정성어린 요리들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다.
ㅎㅎ 요리책을 보면 플레이팅 기술도 한 몫하는데
음식도 음식이지만 플레이팅도 배우게 되는 것 같다.
자자~~ 이제부터 요리책아니 반찬책인데 고급반찬 같은 그런 책
근데 알고보면 맛내기 소스레시피에 들어가는 꿀팁 재료들
ㅎㅎ 요 재료만 있다면 나도 일류 요리사!!

고마워요~ 젊은 총각~~ ㅎㅎ

두 아이의 소란스러움을 뒤로하고 그 와중에 감자조림을 만들어본다.
처음 감자의 전분기를 빼기위해 3분간 삶아내는 팁은 공유 하겠음. ㅎㅎ
그리고 비법 간장양념에 들어가는 팁.
바로 짜장가루 ㅎㅎ 요것도 공유하겠음.
다함께 일류 요리사가 되자고욧. ㅎㅎ
마침 삶아 논 고구마도 있어서 나중에 고구마도 넣었는데...
그냥 맛볼 때는 몰랐고 조리면서도 맛봐도 몰랐는데
반찬 맛은 역시 식고 나서 먹었을 때 맛있는 반찬이 진정한 반찬맛집이 아닐까?
짜장가루의 풍미가 감자조림에 녹아 베니
이건 진짜 평소 간장에 조린 감자조림하고는 뭔가 다른 감칠맛이 났다.
꼭 한 번 해보시길~
초록색을 위한 파송송을 냉동실에 꺼내지 못해 빼먹었지만
가을 제철재료인 감자와 고구마가 들어간 조림반찬은
오늘도 내일도 엄지척을 부른다.
2인분 기준이라 진짜 후다닥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