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리커버 에디션)
잭 캔필드 & 마크 빅터 한센 지음, 김재홍 옮김 / 슬로디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마음을 단단히 고쳐먹고 새로운 마음으로 무언가를 제대로 해보겠다고 해놓고 역시나 같은 상황을 되풀이하는 자신에게 점점 자신을 잃어 갈때 즈음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답답하던 마음이 금세 부끄러운 마음으로 바뀌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았다. 그다음은 희망이 생성되는 차례. 기대했던 만큼의 속이 알찬 스토리들이 재미있었고 유익했고 그리고 자극이 되어주었다. 개개인의 천차만별한 사연만큼 가능성도 그렇게 다양하고 많다는 것으로 이해되어진다. 환경과 과정은 다르지만 결국 자신의 신념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성과를 이룰때까지 포기 하지 않는 자세가 가장 핵심적인 조건이라는 것이 역시나 이 책의 여기저기에서 증명되어 지고 있다.
위대한 생각은 위대한 결과를 낳고 평범한 생각은 평범한 결과를 낳는다는 말이 너무다 당연하다고 생각되면서도 아차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그렇게 잘 알고 있었다면서 정작 마음 내면속에 자리하고 있었던 숱한 부정적인 감정들을 정리하지 못한채 불가능함을 크게 인지하고 있어왔는지 되돌아보게 되었다. 마음이라는 놀라운 자원이 우리의 미래와 현실에서 발휘하는 영향력이 얼마나 어마어마한 것인지 이미 좌절과 절망 다음에 재기를 성공한 증인들이 자신의 삶을 통해 확연히 증명해내고 있다.
결국 내가 해내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해져있다면 모든 선택의 순간들에서 방황할 이유가 없어진다. 성공을 위한 방향으로만 선택을 하면 되는 것. 너무나도 단순하고 쉬운 결정의 반복 이후에 서서히 드러나는 성과들을 경험하면서 점차적으로 변모해가는 자신과 만나게 되는 것. 방법은 여러가지이고 가능성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크다.
<<꿈을 잃어버린 당신에게>>라는 책을 통해 얻은 것이 있다면 내가 원하는 만큼의 돈과 그 이상의 것을 가질 수 있다는 가능성. 그 가능성이 결코 막연한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것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