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언니 부자연습 - 가난한 공주 부자되기 프로젝트
유수진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유튜브 방송 활동까지 작가 유수진님의 그 왕성한 에너지가 고갈되지 않는 이유가 2030 여성들을 부자로 만들어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자생력을 길러주고자 하는 본인의 사명감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한다. 게다가  책 출판까지 야무지게 완수해 내는 그녀의 억척스러운 행적을 살펴보며 역시 이런 강한의지가 부자되기 프로젝트에 적합한 인재가 아닐까 하는 결론을 내리게 했다.


 자산관리사로서 재테크 컨설팅 컴퍼니인 "루비스톤"의 대표인 유수진님의 책 <<부자언니 부자연습>>을 일찍 접하게 되는 젊은 여성들은 대단한 행운녀가 아닐 수 없다. 경제적 마인드가 철두철미한 매서운 분석으로 미래의 풍요로운 가정경제력을 현실화 시켜줄 가이드를 선사하는 동시에 의존적이고 물러터진 자아정체성에 대한 비판까지 따끔하게 던져주고 있는 그녀의 뜨거운 충고 동합선물세트를 경험하게 되었다면 억대 부자까지는 바라지 않더라도 가난에 허덕이는 불행한 되물림의 글레에서 벗어날 희망정도는 품게 될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부자언니 부자특강>>과 이 번에 읽게 된 <<부자언니 부자연습>>을 비교해보면 물질적인 부자에 그치지 않고 정신적인 부자까지 꿈을 꾸고 있는 그녀의 내면을 만나게 된다. 단순히 현금과 부동산등의 자산을 소유하는 재테크에 그치지 않고 인생의 행복한 부자가 되는 부자마인드에 관하여 언급하고 있는 부분은 귀담아 들어야할 중요한 메세지인 것 같다. 부유한 자산의 규모에 버금가는 부유한 부자마인드를 양성하는 유수진 저자의 야무진 꿈에 격려의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