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인을 위한 왓칭 수업
김상운 지음 / 움직이는서재 / 2016년 12월
평점 :
저자의 왓칭을 접해본 독자로서 <<직장인을 위한 왓칭 수업>>은 낯익고 반가운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는 느낌이다. 직장을 다니면서 흔히 겪게 되는 고통들과 극복해야할 난관들을 왓칭을 통해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게 하는 메세지이자 저자의 경험담이 담겨있다.
사고의 범주가 좁아지면 좁아질수록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생각의 편협함을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는 원리를 잘 이해되도록 자상하게 설명해주는 저자 역시 같은 동일한 고민거리들로 인하여 숱한 고통과 마주해야했다. 그 당시에 그 역시 왓칭이라는 경험을 해보지 않은 평범한 사회인이었기에 우리와 유사한 감정으로 직장생활을 하고 또 삶의 하루하루를 맞이하는 시기였다.
왓칭을 경험하게 되고 급격하게 확장된 의식이 저자의 삶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는데 이것은 무지에서 이해의 단계로 넘어섰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삶을 통하여 우리가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모든것들을
회피하려하거나 불평가득한 하소연들로 푸대접하기만 했던 운나쁜 악연이 아니라 필연적인 배움의 장으로 인지하게 해주는 조용하고도 엄격한 메세지들을 따뜻한 사랑의 마음으로 전해주고 있는 책이다.
크고 작은 상처를 품은채 현실을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김상운 저자는 상처를 치유해나가는 방법을 가이드해주고 있다. 그것도 아주 효과가 좋은 최선의 방법.
의식이 변해 삶이 크게 풍요로와질 수 있다는 매력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면 하루하루 생기가 넘치고 힘든일이 닥쳐와도 실력발휘를 제대로 하며 슬기로운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사소한 사건이라도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일들은 절대로 절대로 내앞에 일어나지 않는다는 저자의 확신에 찬 왓칭 수업을 통해 삶을 보다 더 행복하게 운용해나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이 들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