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있어 비로소 행복한 세상
공지영 외 지음 / 서교출판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무거워져 있거나 우울해지는 순간들마다 묘하게 가슴속 깊은 곳으로 부터 뜨거운 사랑의 감정을 길어내어 올리게 만드는 책이다.


가톨릭독서콘서트에서의 강연을 엄선하여 엮은 단행본이라서 구어체 방식으로 서술되어져 있는 여섯 편의 글을 읽으니 작가들의 이야기들이 가깝고 생생하게 다가오는 듯 하다.


세상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공존하고 있어서 참으로 여러가지 일들을 경험하며 살아가게 된다. 그 속에서 누군가는 악다구니를 쏟아붓고, 누군가는 타인의 상처를 위로하는 향기로운 이야기들을 속삭여준다. 고단한 삶을 힘겹게 견뎌내면서도 타인의 마음을 쓰다듬고 안아주는 존재들의 속삭임은 세상에대한 사랑이 없이는 흘러나올 수 없다고 생각이 되었다. 그렇게 생각을 해보니 이 책에 글을 실어주신 여섯 분의 저자는 누구보다도 세상을 사랑하는 온도가 뜨거운 분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 존재들의 이야기속엔 행복해지라는 마법이라도 걸려있는 듯 책을 읽어내려가게 되면 나도 모르게 어느새 감사의 마음을 지니게 되고, 사랑을 배우게 되며, 드디어 세상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라는 희망과 확신으로 기쁨이 고여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수없이 반복되는 아픔을 마주하면서도 행복한 세상을 발견하는 방법을 애타게 찾고 계시다면 이 책속에 소개된 이야기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세상에서 소외된 남루한 존재일지언정 그들의 삶과 가치를 위해 헌신을 하는 존재. 그 사랑이 세상을 아름답게 밝히는 빛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