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철범의 방학 공부법 ㅣ 박철범 공부법
박철범 지음 / 다산에듀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기간동안의 학습법에 관한 내용정리와 세심한 주의점들을 강조한 이 책은 박철범 저자가 실제 스스로의 체험으로 얻은 공부의 옳은 방법을 최대한 알기 쉽게 풀어서 누구라도 금방 실행해볼 수 있도록 책의 전체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다루고 있다. 방학을 위한 시간관리법과 시간관리 실패의 예를 들은 1장과 2장의 내용을 통해 전반적인 방학기간동안의 태도를 굳건히 잡고나면 공부의 능력이라 설명한 이해력, 암기력,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세부설명을 통해 방학기간을 위한 만반의 공부대비 윤곽이 구체적으로 드러나게 된다.
명문대 스펙으로 사회에서 기득권을 얻은 계급사회 승리자가 인성이나 인간의 품격을 도외시하고 학생들에게 살벌한 경쟁사회에서는 이러한 승리가 해답이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그 학생에게 달려가 귀를 막아주고 싶다고 말한다.
박철범의 공부법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해왔을때 진정으로 공부를 통해 삶의 기쁜 성공을 누리고자하는 그들을 위해 믿음직한 멘토가 되어주기를 자청하고, 성실한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을 배우는 것이 공부의 진정한 목표이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저자의 올곧은 견해가 참 마음에 와 닿는 선한 마음의 저자가 알려주는 바른 공부법이어서 그런지 더욱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어지는 책이다.
스스로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부지런해질 수 있는 시스템'을 습관으로 만들면 어떤 공부를 하더라도 성실하게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것같다. 방학이 끝나면<<박철범의 하루공부법>>에서 소개해주는 방법대로 공부의 가장중요한 원칙인 '반복'을 잊어서는 안 되고, 방학이 되면 다시 <<박철범의 방학공부법>>을 통해 '성실한 자세'를 지속하라고 주장한다.
공부습관중 본인이 자각하지 못했던 오류를 바로잡고 '희망'을 품은 바른 공부계획을 세우고자 한다면 박철범의 성실한 공부의 자세를 꼭 한 번 만나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