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글 끝장 12계단 - 전12권 (워크북 12권 + 벽그림 1장 + 스펀지 교구 66조각) - 한글 끝장내는 24주 프로그램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스스로 학습하기에도 무리가 없을만큼 쉽고 재미있는 흥미를 잃지않게 해주는 한글공부 학습책인 것 같아요.
기존에 접했었던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학습서들중에서 책을 펼쳐놓아도 자꾸만 페이지가 넘어가버리거나 아예 책이 덮여버려서 엄마가 곁에 지키고 앉아 책장을 꾹 눌러주어가며 보조역할이 필요했던 불편함을 한글 끝장 12계단 책들에서는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좋았어요.
학습내용중에서 이해가 잘 가지 않아서 방법을 물어보며 진도를 나가야하는 어려움도 없고 단순한 것 같지만 아이에게 필요한 개념들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접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군요.
아이가 책을 펼쳐놓고 글씨를 쓸때에 불편하지 않게 제본상태가 아주 편안한 한글공부 학습서입니다.
큼직한 크기와 다양한 그림들이 풍성하게 편집되어있는 보기좋은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어요.
책 속 내용에서는 글쓰기 연습칸들이 여러번 반복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간단히 쓰게 되어 있어 오히려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가뿐하게 혼자서도 책 한 권을 나흘동안 스스로 진도를 끝내버렸네요.
전체적인 내용들이 산만해보이지도 않고, 11단계와 12단계에서는 엄마가 그림을 함께 보면서 문장을 읽어주면 그림을 읽듯이 한 문장을 공부하게 되는 구조가 특히 놀면서 배우는 재미있는 한글학습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책 표지에 적혀있는 책 번호를 아이가 쉽게 알아보고 순서대로 가져와서 놀이하듯 한글공부를 재미있게 해주네요. 24주 프로그램이라고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속도가 빠르게 나가버려요. 아이의 흥미도가 높아서 개인적인 차이가 나는 것이긴 하지만 역시 공부는 과해도 아이에게 어렵고 힘들다는 인식을 심어주어서 나쁜 영향을 줄 우려가 있으니 진도가 빨라도 그만큼 아이에게 이 한글 끝장 12계단 책들이 재미있었다는 반증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