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손뜨개 - 초보자를 위한 손뜨개 교과서
최현정 지음 / 미호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자를 위한 디자인이라기엔 엥~?

어울리지 않게 뭔가 엄청 엣지 있어보이는 세련된 작품들.

하지만 놀랍게도 테크닉도 심플한 수준이고 도전해보기에도 골치아프지 않을만큼 단순하다.

털실 종류별로 특성과 색감을 조화롭게 살려서 최현정님의 우월한 감각으로 보기좋게 만들어낸 작품들 하나하나가 선물을 위한 소품들로 아주 좋은 아이템들이 소개되어 있다.

 

어렸을 때 온종일 방에서 뭔가를 꼼지락거리며 만드는 걸 좋아하는 아이였었다는 핸드 니트 디자이너 최현정님은 작품을 누군가에게 선물했을 때 그 사람이 좋아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마냥 행복해지더라고 했듯이 나역시 새롭게 도전하는 목도리 뜨기를 완성하고 울 특유의 냄새까지 세탁해서 곱게 포장을 하고 선물했을때의 감동이란~~~ 받은 사람도 오랜만에 받은 감동스러운 선물이었다며 무척 좋아해주었지만 뜨개질을 하는 내내 요상스런 뿌듯한 행복감에 젖어 밤이 늦도록 손뜨개에 빠져들었던 흡족해지는 기쁨. 이젠 한 겨울속 소중한 추억거리로 곱게 간직하게 되었다.

 

누구라도 하고싶은 마음만 있다면 당장 따라서 만들어도 세련되고 수준있어보이는 작품들이 다양하고 알차게 소개되어있어서(게다가 실용적이기까지......) 종류별로 만들기 시도를 해도 모조리 훌륭한 성과물을 얻을 수 있어보인다는 착한 손뜨개 교과서!!!

 

책 전체적인 편집도 세련되었고, 군더더기 없이 손뜨개를 따라하기 좋게 안내되어진 속 내용들도 마음에들고 예쁘다. 손뜨개 소품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포근함을 전하라는 문구와 함께 실려있는 뒷표지의 커플 벙어리장갑사진에 감탄사가 튀어나온다. 넘 예쁘다. 떠도 떠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은 예쁜 소품들. 최현정샘~ 아낌없이 사랑스러운 작품들을 책에 소개해주셔서 무한 감사해요~^ ^*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