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엇을 주웠니? - 3초 행복 테라피
히스이 고타로 지음, 전경아 옮김 / 지식여행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3초 행복 테라피
히스이 고타로의 <3초만에 행복해지는 명언 테라피>와 같은 맥락의 신간서적으로 <3초 행복테라피>는 동일한 지향점을 지니고 있는 책. 카피라이터 히스이 고타로가 유명인 또는 독자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재로 행복해지는 방법에 관하여 우리들에게 희망과 위로, 그리고 용기를 지니게 하는 지혜를 선사해주고 있다.
히스이 고타로의 이야기들은 대부분 신선하고 읽기에도 편하다.
그리고 책자의 크기와 내용들이 부담없이 정감있게 다가오는 느낌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과 함게 가족들이 다 모인 저녁식사 후
난 이 책을 들고 나가서 재미있는 부분을 눈에 띄는 순서대로 요약해서 이야기를 해주었다.
남편을 위한 이야기, 십대 아들을 위한 이야기, 가족의 행복을 위해 알고 있으면 좋을 법한 이야기들...... 재미있어서 쉬워서, 효과가 좋아서, 이해하기도 소화하기도 좋아 아이들도 남편도 고개를 끄덕여가면서 응수를 해주었더랬다.
가족들과 함께 행복을 모색하는 즐거운 회의 자리라도 된 것처럼 진지하고 많은 도움과 자극이 되었던 시간이었다.
미래의 꿈에 관해 확신을 갖지 못한 아들에겐 "3초면 천직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더니 아주 재미있어했다.
제목과 테마별로 그때그때 유용하게 되새겨가면서 행복한 생활을 꾸려나가야겠다.
히스이 고타로 카피라이터 역시 행복을 전도하는 글을 이토록 많이 접했으니 이미 행복의 고수가 되어있는 분이 아닐까 궁금증도 생긴다.
현실과 이론은 다른가?
그렇게 생각하기엔 히스이 고타로의 실천방법들은 너무나 선명하고 간단하다.
간편하게 들고 다니기도 좋고 선물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다 아는 내용들이면서도 자꾸만 현실적 고단함에 부대끼다보면 까맣게 잊어버리고 살게되는 나쁜 습관때문이라도 늘 곁에 두고 뒤적여보면 좋은 책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