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츠구츠 일본 가정식 - 일본인도 감탄하는 한국인 셰프의 일본요리 100선
백성진 지음 / 북하우스엔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츠구츠 일본 가정식


일본의 사케와 술안주 메뉴들 덕분인지 구츠구츠 일본 가정식에 소개된 요리들이 생소하지만은 않게 다가온다.

친절한 요리 레시피들은 인기 블로거이자 부지런하고 상냥하기 그지없는 구츠구츠님의 성품과도 상당히 일맥상통하고 있어보인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요리의 사진들과 편집. 그리고 메뉴 선정들이 모두 그렇다.


일본식 요리에 길들여진 몇 년동안 체질도 변화가 생겨

한국고유의 자극적이고 강한 양념채소들로 인한 속쓰림을 호소할 정도이니

일본과 한국의 음식문화와 그 정서적 바탕 또한 상당한 차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된다.



구츠구츠님 요리의 레시피들을 보면

어린아이들과 건강식을 원하는 성인들에게 응용하기 좋은 요리라는 생각이 들게된다.

새콤하고 달콤한 맛을 선호하지 않아서 요리를 할때 양념의 분량을 조금 조절하긴 했지만

무난하게 일상에서 적용해볼만한 요리들이 가득했다.


특히 어린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주부라면 도시락 노하우가 빼곡하게 들어찬 <5장>부분에서 환호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난 그보다 남편과 손님맞이를 위한 일본식 술안주 요리들에 더욱 마음이 끌렸다. 예쁘고 모양도 좋고 재료도 구하기 쉬우면서 간단하고 쉽다.

내용물의 다양한 선택을 통한 응용요리가 무궁무진한 일본식 술상차림.


구츠구츠님의 사랑스러운 가족 사진들이 촘촘히 소개 되어 있는 블로그와

산뜻한 요리책. 미래에 시집가는 딸을 위해 선물해주고픈 엄마의 요리책을 만들었다는

그 포근한 엄마마음.

블로그에 놀러 갈때면 항상 느끼게 되는 점은 “부지런하고 사랑 많은 예쁜 여자”라는 변함없는 느낌이었다.


구츠구츠님의 새록새록 올라오는 고소한 살림 이야기를 보면 <행복한 여자의 일생> 모범답안을 보는 것 같아 존경스럽기까지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