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세가 되기 전 승부하라 - 취업에서 스카우트까지 인맥술의 모든 것
사카타 아쓰시 지음, 이정은 옮김 / 문학수첩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카타 아쓰시 <30세가 되기전 승부하라>

 

"지금까지 남에게 받기만 했던 것을 이제 나도 베푸는 것"이라며 평범한 샐러리맨인 사카타 아쓰시씨를 초대한 플래그십 홀딩스사의 CFO 이즈가와 히로유키 씨의 일화를 소개해주며 먼저 베풀어야 인맥이 생긴다는 점을 강조했다.

사카타 아쓰시는 인맥의 중요성에 대하여 언급하면서 성공한 사람과 꿈만 꾸는 사람의 차이점도 명확히 원인분석을 해주고 있다.
저자에 관한 평판 중 행동력이 좋다는 말에 사카타 아쓰시 씨는 행동력이 아닌 행동하려는 의지의 유무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그러고 보니 행동력이 있다는 말은 그 일의 성사에 관한 관심과 의지의 차이였던 것이다.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억만장자수업>의 저자 도리이 유치이씨의 돈사용법 세가지중에서
돈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비,낭비,투자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시간을 똑같이 세 부분 개념으로 나누어 생각해보니 분명하게 나의 시간사용 스타일도 알게 된다.

이처럼 사카타 아쓰시 씨의 정보는 재미있고 쉽게 중요한 사실들을 깨우치게 해준다.

 

"말"에는 기회를 이끄는 불가사의한 힘이있다.

목표를 종이에 쓰는 순간 그것은 더 이상 목표가 아니라 해야할 일이 된다.

성공한 사람과 꿈만 꾸는 사람.

행동력이 아니라 행동하려는 의지.


결국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란 말과 일맥상통한 이론이라는 생각이든다.
톱니바퀴를 돌리는 예를 들어 설명한 꿈의 실행방법 또한 놀랍도록 설득력있고 유익하다.
단순히 연령을 들먹이는 제목에 현혹되지 않고 선택한 똑똑한 결정. 이 책은 정말 꼭 알아야하는 정보를 간단명료하게 호의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 책의 매력은 저자의 독창적인 성공의 실행비결의 차근차근한 설명이다.

제대로 따라해볼 욕심이 생기게 하는 추천서로서 손색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