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행복 - 3초 만에 미소 짓게 되는 100개의 문장
히스이 고타로 지음, 유미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인생을 바꾸는 백 개의 문장을 간략하게 소개해주는 책이다.

"인생이란 무엇인가?"라는 의문을 안고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인생의 선배가 남긴 명언들은 위로가 되어주기도 하고, 때론 마음을 다잡아 힘을 낼 수 있도록 큰 격려의 힘을 발휘하기도 해주는 것 같다.

살아가면서 힘겹고 어려운 일들이 반복되다보면 많은 이들은 급격히 삶의 즐거움을 잃고 의욕마저도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마련이다.

삶의 지혜를 터득한 어떤 이들은 자신만의 인생법칙과 함께 인생을 어떠한 모습으로 살아가면 좋을지에 대한 자신만의 해법과 노하우를 전해주고 있다. 삶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애정을 갖고 자신의 인생을 담담하게 걸어가는 것. 상황보다는 그 사건을 대하는 본인의 태도가 성패를 좌우한다. 환경과 조건은 같은데 그 속을 인고의 노력으로 견뎌내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놀이를 하듯 즐겁게 아이처럼 그 과정을 지나오는 사람도 있다.

인생을 빛나게 가꾸어낸 현명한 선인들의 지혜를 알려주는 삶의 교훈을 모아 읽기 쉽게 담아 놓은 유익한 책이다. 매일 읽으면 기분이 밝아지고 매일매일 반복해서 읽어두면 사고와 습관을 긍정적이고 건강하게 바꿔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페이지를 넘기며 읽다보면 짧은 글 문장 하나에 감전이 되듯 느낌표를 만드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다. 익숙하게 자주 접해보았던 내용도 포함이 되어 있긴하지만 반복해서라도 꼭 자주 읽어야만 할 것 같은 중요한 메세지가 많아서 더욱 좋았다.

오늘 하루도 훌륭히 살아내는 일이 버겁고 울고 싶을 만큼 힘들었던 이에게 놓아주고 싶은 책이다. <하루 한 줄 행복>을 통해 매일매일 반짝이는 희망의 에너지를 충전시키며 행복하게 미소짓기를 희망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