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품격 - 좋은 사람들이 모이는 7가지 법칙
오노코로 신페이 지음, 유나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좋은 사람들이 모이는 일곱 가지 법칙이 과연 무엇일까 기대감이 생겨서 선택을 하게된 책이었는데 내용이 읽기 쉽고 이해하기에도 어렵지 않았다. 저자가 경험으로 쌓은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들이어서 그런지 흥미롭기도하고 현실적인 문제 해결에 있어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듯한 방법들이라고 느껴졌다.


 무례한 사람에게 품위 있게 대처하는 법이 4장에 소개되어 있다.

특정된 유형별 무례한 사람들을 언급해두고 그에 따른 대처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장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 가장 유익했다. 관계에서의 그 무례함이라는 행위들을 정작 나 스스로도 일상적으로 반복하고 있었구나 하는 뜨끔한 자각과 더불어 자신을 되돌아볼수 있게 도와주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관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의 사연을 케이스별로 분석을 하고, 해결법을 제시해주는 이야기는 우리주변 어디에서나 흔히 겪어봤을 법한 일이기에 더욱 유용한 팁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한다.

 

  오랫동안 오노코로 신페이를 찾아와 심리 상담을 받아온 사람들을 통해 누적되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심리 강의와 세미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저자는 일본 최고의 심리 카운슬러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하다. 그는 서로의 영역을 존중해줄 때 오히려 사람이 모인다는 사실을 인간관계 고수들 삶속에서 공통적으로 찾아볼수 있었다고한다.

 

 24년간 2만 4천 명의 의뢰인들의 삶을 분석하면서 인간관계 고수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들의 비결은 사람 사이의 탁월한 '거리조절'에 있었다.


 현명한 관계를 위한 일곱 가지 법칙.

내 주변에도 좋은 사람들로 가득해지기를 꿈꾼다면 오노코로 신페이의 일곱 가지 관계의 법칙을 필히 마스터해보시기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