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미야모토 마유미 지음, 황미숙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기분좋은 주제들을 다루는 매체를 접하다 보면 어느새 표정이 밝아지고 긍정적인 태도로 서서히 마인드가 전환되면서 자신감마저 새롭게 솟아나는 효과가 나타난다. 그런 순간에는 어떠한 역경이 닥치더라도 의연하게 잘 버텨낼 수 있을 것만 같은 자신감이 차오르는 느낌이 든다.
저자 미야모토 마유미는 일본의 대부호 사이토 히토리씨의 제자중의 한 사람으로 평범한 직장인 신분에서 교토 최고 부자로 명성을 떨치며 젊은 억만장자의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일은 말버릇 한가지만 바뀌어도 삶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한다는 사실이다. 물론 말버릇은 그 사람의 사고방식을 그대로 외부에 표출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보자면 말버릇이 바뀐다는 것은 그 이전에 더 중요한 기본적인 것이 변화되었다는 사실을 추론해볼 수 있을 것이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무조건 의식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인생이 생각대로 흘러가게 하는 비법. 단지 말버릇만 바뀌면 전체적인 의식에 변화가 일어나 삶이 바뀌게 된다.
쉬운 듯 해보이지만 사실 이런 습관을 만든다는 것이 어린아이처럼 금방 될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사이토 히토리씨의 일상적인 일화에 관하여 소개된 사례들을 읽다보면 실행하는 방법도 금방 배울 수 있을 듯하다.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난한 사람이 하는 생각과 습관을 모두 벗어버리면 된다.
그리고 부자들이 하는 생각과 부자들의 습관을 따라서 그대로 학습해보면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