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 맥덕기자의 맥주, 어디까지 마셔봤니?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심현희 지음 / 넥서스BOOKS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기는 비록 작은책이지만 맥주의 맛과 향기, 색을 결정하는 재료들에 관한 설명과 맥주가 만들어지게 된 역사적인 사건들, 맥주의 종류와 국가별 맥주의 특징들에 대한 주제로 흥미로운 글들이 다양하게 실려있어서 부담없이 크래프트맥주의 세계로 입문하기 좋은 책이다. 특히 크래프트맥주와 사랑에 빠진 사람들의 에피소드는 다른 곳에서 쉽게 듣기 힘든 재미있는 이야기라서 더욱 새롭고 인상깊게 다가온다.


 맥주가 탄생하게 된 역사를 조금 알게 되고, 미국과 유럽에서 맛있는 맥주가 만들어진 이야기들을 읽고 나니 맥주의 맛이 다른 술에 비해 마시기 좋고 가볍게 즐기는 정도의 수준인 나에게도 크래프트 맥주덕후들의 남다른 맥주애정이 전염되어지는 듯하다.


 맥덕기자의 추천맥주로 선정된 제품은 더욱 그 맛이 궁금해질 만큼 매력적인 스타일로 다가온다. 맥주를 단순하게 강한맛, 순한맛 정도로 분류하는 일반인들의 감각과 다르게 맥주덕후들에게 “맥주라는 세계”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은 넓고 깊은 세계라는 것을 조금 알게 된 것 같다.


 맥덕기자 심현희님의 <<맥주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를 읽으면 읽을수록 크래프트맥주세계의 깊은 매력에 빠져들게 한다. 국내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크래프트맥주를 마실 수 있는 추천 펍들을 찾아 직접 실전으로 맥주내공을 쌓고 싶다면 맥덕기자 심현희님의 쉽고 재미있는 맥주이야기를 읽어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