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현무계획 - 맛 좀 아는 먹브로의 무계획 유랑기
MBN <전현무계획> 제작팀 지음 / 다온북스 / 2025년 9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가히 먹방 예능의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브이를 엄청 많이 보지는 않기에 모든 프로그램을 알지는 못하지만, 볼 때마다 채널을 돌리면 온갖 먹방 예능 프로그램이 등장합니다.
그 와중에 즐겨 보는 먹방 예능 프로그램이 하나 있으니, 바로 <전현무계획>입니다. 이는 현재 시즌 2까지 나오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데, 이번에 책으로 출간됐습니다. 시즌 1부터 즐겨 보는 프로그램이기에, 바로 책을 펴들었습니다.
<전현무계획>은 방송인 전현무와 여행 크리에이터, 이제는 방송인이라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곽준빈이 메인 MC로 나선 먹방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때로는 해외까지 맛집을 찾아 나서는 두 MC. 다만, 이름에서 유추해 볼 수 있는 것과는 달리, MC 전현무의 계획에 따라 먹으러 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사전 섭외 없이 촬영에 임한다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현무 계획"이 아니라, "무계획"에 방점이 찍힌 프로그램인 것이죠. 그래서 어디서 먹을지 정하고 바로 그 순간 그 집에 들어가 먹는 것을 촬영해도 될지 섭외에 들어갑니다. 덕분에(?) 촬영을 거부당하는 상황이 리얼하게 방송을 타기도 합니다.
본 책에는 그동안 두 MC, 먹브로가 찾아다녔던 전국의 맛집이 '서울, 경기, 인천, 부산, 전라도, 강원도, 경상도' 등의 지역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방송에서 먹었던 음식과 조합 등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뒤 이어 '해당 음식점에서의 먹방 팁, 해당 음식의 역사나 부가 정보, 해당 음식점이 있는 지역 이야기' 등이 추가로 실려 있습니다.
책장을 덮고 나니, 무심코 지나쳤을 숨은 맛을 찾아보고 싶어졌습니다. 주말, 문득 가방을 메고 나가고 싶게 만드는 따뜻하고 유쾌한 먹방 유랑기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