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 30년간 500만 리더들의 삶을 바꾼 기적의 성장 프로젝트
존 맥스웰 지음, 김고명 옮김, 전옥표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가지 법칙으로 정리된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는 자기계발서의 종합정리본 같다. 저자인 존 맥스웰은 오랜 기간 리더십에 대한 저서와 강연을 해온 사람이다. 읽으면서 그런 연륜이 볼 수 있었다. 최근에 자주 읽은 김병완의 책을 포함한 상당수 책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자, 데일 카네기와 나폴레온 힐의 완벽한 계승자 같았다.


뒷표지의 추천자를 보면 명확하다. 전옥표, 조엘 오스틴의 이름을 보면 이 책의 내용을 알 수 있다. 상당한 내용들이 이미 알려져 있지만 그런 건 별로 실천하지 않는 인간의 약함을 느끼게 하는 부류이다.

 

 

의지력을 가지고, 자신의 환경을 파악하고, 긍정적 생각을 가지며, 스스로를 돌아보라. 끈기있게 노력하며, 환경을 개척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고통 속에 성장하라. 성품을 성숙시키고, 인생을 유연성 있게 견디며, 내려놓을 것은 내려놓아라. 호기심 가득한 하루를 살며, 훌륭한 사람을 본받아, 자신의 사고와 행동과 영향력을 확장시키고, 나아가 다른 사람에게 공헌하도록 하자.


성장에 대한 많은 내용들이 차곡차곡 쌓인 책이다. 그중 나는 '7장 계획의 법칙'에서 체계(system)에 대한 저자의 의견이 인상 깊었다. 저자가 말하는 많은 내용들은 다른 책이나 기사, 예화문에서 왔는데, 저자는 그런 데이터를 아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었다. 저자는 업무의 효율성으로 인해 수많은 책을 쉽게 쓰는 것이 가능했다.


쉽게 읽히는 책이어서 내용들은 잊혀지기 쉽다. 다만 자기 성장은 답도 없고 끝도 없는 것이기에, 저자가 에필로그에 적어 놓았듯이 하루하루 성실히 자신의 속도로 인생의 끝날까지 성장하도록 노력할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