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블로그 만들기
윤상진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5명의 저자가 저술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역할과 업무를 나누었는지는 모르겠다. 책의 맨 뒤에 '파워블로그 이야기'라는 부록이 있다. 여기서 5명의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자세히 개인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그 외에는 한 명의 저자가 기술한 것 같은 통일성을 보여주고 있다.

 

 

내용은 블로그가 무엇인지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한다. 주제에 따른 분류로 스토리, 갤러리, 리서치에서부터 리뷰, 미디어, 오피니언까지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분류들과 그 내용은 새롭게 인식하게 되는 것들이어서 신선했다.

 

 

이후 블로그를 만드는 것에서 글쓰기, 사진촬영, 동영상까지 가르쳐준다. 글쓰기 부분에서는 '구체적 묘사하기'와 같은 문학적 소양에서부터 실제 여행기의 다양한 형태, 제품 후기를 쓰는 단계 등의 심도 깊은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파워블로거가 되어보자'라고 하면서 블로그를 알리는 법과 돈 버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관련된 내용에 대해 관심 있던 사람들이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배웠을 내용이 책에 거의 다 포함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더구나 3명의 저자가 진행한 글쓰기 특강, 마케팅, 1인 미디어에 대한 동영상 강의가 DVD에 포함되어 있는 것도 좋았다.

 

 

요사이 블로그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입장에서 무엇보다도 살펴보았던 것은 저자들의 생각과 태도였다. 글에 넣을 사진을 찍기 위해 기자들 보다 먼저 가서 좋은 자리를 잡고 한시간이나 기다렸다고 하니 놀라울 뿐이었다. 그런 성실함이 저자들의 장점일 것이고, 책 내용에 차분히 쌓여 있다고 생각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