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블로그 쇼핑몰로 월 1,000만 원 번다 - 대한민국 대표 쇼핑몰 창업 코치의 무조건 잘 파는 비결
허지영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회사원으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나에게 '나는 블로그 쇼핑몰로 월 1,000만원 번다'라는 책 제목 속의 블로그, 쇼핑몰, 월 1,000만원 이라는 키워드는 매우 매력적인 단어들의 조합이었다.

블로그에 쇼핑몰 사업을 하여서 월 1,000만원을 벌다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저자의 성공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서 읽었다.

그리고, 언젠가는 나도 블로그로 하는 사업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에서 읽었다.


저자는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생할을 10년을 한 후 육아를 위해 퇴직을 한 후 블로그에 패션 쇼핑몰을 만들어서 대박을 이루어냈다.

이 책에는 승무원으로서의 직장생활과 결혼생활, 육아 그리고 블로그 쇼핑몰 사업 속의 저자의 삶이 담겨져 있었다.

저자는 쇼핑몰 사업을 구상하다가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블로그에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였다.


저자가 직장생활을 하고,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읽었던 인상적인 책들 속의 좋은 글귀들이 많이 언급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아를 발전시키고 사업을 발전시켜온 저자의 삶을 볼 수 있었다.

이 책 한 권을 읽으면서 여러 권의 책을 간접 독서할 수 있었다.


영업 또는 마케터 출신이 아니면서 쇼핑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만든 저자의 조언들은 도움이 되었다.

인생 2막을 준비하면서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져 있었고, 그런 점이 나에게 유익했다.

이 책은 어려운 이론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근거로 편하게 읽을 수 있게 마케팅 지식들이 펼쳐졌다.


저자의 블로그 쇼핑몰의 창업자금은 100만원이었고, 창업과 동시에 바로 사업자등록을 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애착과 의무를 함께 짊어지고 가는 모습에서 저자의 강한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각 챕터의 제목에 저자의 사업 전략과 메세지가 잘 드러나 있다.

그리고, 각 제목에 맞는 내용들이 저자의 경험과 어우러져서 표현되어 있었다.


인생 2막,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직장에 목매기보다 내 사업을 찾아라

창업의 길,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늦었다고 망설이지 말고 지금 시작하라


돈 버는 사장에겐 공통점이 있다

이윤보다 이웃을 남기는 장사를 하라

뻔하지 않은 Fun한 블로그 쇼핑몰을 만들어라

달달하고 드라마틱한 성공기는 없다

제품 후기를 활용해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여라


창업 전 경험은 피가되고 살이 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팔아라

방문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전환시켜라

대박 난 블로그 쇼핑몰을 연구 및 분석하라


나만의 기준을 만들어라

가격이 아닌 가치로 차별화하라

불량고객을 잡아라

입소문 효과를 최대한 높여라

충성 고객을 만드는 이벤트를 기획하라


쇼핑몰 성공은 철저한 준비가 전부다

3개월안에 충성고객 300명을 만들어라

블로그 쇼핑몰, 일 년만 버티면 성공한다


 

자신이 관심있고 좋아했던 패션 분야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한 점, 창업 전 상당한 준비와 경험을 쌓은 후 창업을 했다는 점, 연구하고 분석하고 공부하면서 사업을 진행했다는 점, 물품공급자와 철저하게 신뢰중심의 거래를 했다는 점, 고객에게 진솔함과 믿음을 주었다는 점등이 저자의 패션 쇼핑몰 성공 전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세무사님의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폐업 업종 중의 하나가 옷장사라고 하는데,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아 경쟁이 치열한 패션몰 사업에서 그것도 블로그 쇼핑몰로 성공을 했다는 점은 분명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블로그 쇼핑몰 창업뿐만 아니라 다른 창업을 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이 담겨져 있었다.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실무 사업가의 입장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조금 아쉬운 점은 책 전체의 내용이 텍스트 위주로 설명이 되어 있고, 저자의 블로그 쇼핑몰을 보여주면서 어떻게 대박 쇼핑몰로 만들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되어 있지 않은 점이었다.

사실 내가 기대한 것은 마케팅적인 이론 보다는 실제 경험에 바탕을 둔 구체적인 사례들이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블로그 쇼핑몰에 대한 각론 서적이라고 보다는 개론 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무적으로 경험하지는 않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여 성공을 했다는 점 그리고 그 성공담을 책으로 출간했다는 점에서 저자가 진정 존경스럽게 느껴졌다.

사업의 성공에는 철저한 준비, 끊임없는 연구, 고객중심의 실천이 필요함을 다시 느끼게 해 준 책이다. 

이 책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업 초기 단계인 사람들에게 사업에 대한 성공 팁을 편안하게 읽으면서 배우게 해주는 책이다.

 


※ 나는 블로그 쇼핑몰로 월 1,000만원 번다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위닝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